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거꾸로 가는 시간여행, 껄로’ 편으로 해발 1000미터의 고산지대에 위치한 껄로의 다양한 소수 민족을 찾아간다.

세계테마기행에서 관광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미얀마의 아름다운 오지마을 껄로(Kalaw)로 여행을 떠난다.

7일 방송되는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알면 알수록 궁금한 미얀마-제4부. 거꾸로 가는 시간여행, 껄로’ 편으로 해발 1000미터의 고산지대에 위치한 껄로에는 살고있는 다양한 소수 민족을 찾아간다.

‘세계테마기행-알면 알수록 궁금한 미얀마’ 제4부. 거꾸로 가는 시간여행, 껄로

미얀마의 아름다운 오지마을 껄로(Kalaw)는 관광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덕분에 전혀 훼손되지 않은 껄로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해발 1000미터의 고산지대에 위치한 껄로에는 다양한 소수 민족들이 살고 있다.

밭일을 끝내고 낫을 어깨에 짊어지고 집으로 돌아가는 소수민족 여인들을 따라 가 보니 빠우족 마을이 나타난다. 빠우족의 한 가정집으로 들어가 보니 사람들의 얼굴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어두컴컴하다. 집에 창문이 없다. 알고 보니 돈이 없어 창문을 달지 못한다고 한다. 창문의 유무가 그 집의 빈부의 정도를 알려준다니 재미있기도 하지만 한 편으로는 안타깝다.

빠우족 사람들의 중요한 생계수단은 바구니다. 대나무를 깎아 바구니를 만드는 과정이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지만 엄청난 노동이 필요한 작업이다. 바구니 하나를 만드는데 한 시간 반이 걸리고, 하루에 네, 다섯 개 정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대나무로 만든 바구니는 플라스틱바구니보다 무겁지만 튼튼하고 견고해 미얀마 사람들에게 더 인기다. 특히 빠우족이 만든 대나무 바구니는 모양까지 예뻐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린다고 한다. 아름다운 오지마을 껄로에서 농사를 짓고 바구니를 만들며 살아가는 빠우족의 순수한 영혼을 만나본다.

이번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수천 년을 이어온 불탑과 원시적인 자연, 깊은 마음과 순박한 미소를 지닌 사람들도 가득한 나라 미얀마! 문명의 시대 가공되지 않은 원석 같은 땅, 미얀마로의 여행이 시작된다.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꼬따웅의 진짜 바다집시를 찾아 떠나고 아름다운 시골마을을 걸으며 미얀마 소수민족들의 삶도 들여다 볼 수 있는 거꾸로 가는 시간 여행, 껄로 트레킹도 소개한다. 날것으로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한, 미얀마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떠난다.

잘 알려지지 않은 미얀마 오지마을 껄로의 소수민족이 소개되는 ‘세계테마기행’은 7일 오후 8시 50분 EBS 방송.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