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X 12일 공개, 홈 버튼 제거·‘3D 안면 인식 스캐너’ 등 새 디자인&기능
상태바
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X 12일 공개, 홈 버튼 제거·‘3D 안면 인식 스캐너’ 등 새 디자인&기능
  • 오준석 기자
  • 승인 2017.09.1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X 12일 공개 / 사진= 뉴시스

미국 애플사의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10주년 기념 아이폰X가 12일 공개된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오는 12일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세워진 신사옥 애플파크의 대강당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세 가지를 발표한다.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는 현재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 프로세서 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됐다.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모델은 아이폰X로 아이폰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제작됐다. 언론에 유출된 아이폰X의 가장 큰 특징은 3D 안면 인식 스캐너를 통한 잠금 해제다. 지금까지는 비밀번호 또는 지문을 통해 잠금을 해제했다. 이 센서는 잠금 해제 기능뿐만 아니라, 사람의 얼굴표정을 인식해 메시지용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으로 변환하거나 아이튠스의 콘텐츠 구매에도 사용된다.

또 아이폰X는 홈 버튼이 사라지고 베젤(테두리)이 아주 얇아지는 등 지금까지의 아이폰과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또 기기 뒷면은 아이폰4와 마찬가지로 유리로 씌워지며, 프레임은 스테인리스 스틸이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화면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바뀌어 더욱 선명해지고, 카메라의 기능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오준석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75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