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기술/신산업
아이폰X·아이폰8, 색상과 가격 살펴보니? "실버-스페이스 그레이-뉴골드"
▲ 애플이 12일(현지시간) 아이폰X(아이폰텐)와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를 공개했다.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가 공개된 가운데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색상과 가격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애플이 12일(현지시간) 아이폰X(아이폰텐)와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를 공개했다.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뉴골드 3종이다. 

앞서 '브러시 골드'라는 새로운 색상이 추가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보기에는 전작들과 비슷하지만 재질은 항공기 제조용 알루미늄이며 7겹 유리 가공을 거쳤다. 

애플은 현재까지 나온 스마트폰들 중 가장 내구성이 강하다고 강조했다. 먼지 방지와 방수 기능도 갖췄다.  

아이폰 8의은 64GB와 256GB 두 종류이며, 가격은 699달러부터다. 

아이폰8 플러스 역시 64GB와 256GB 두 종류이며, 가격은 799달러부터다. 

아이폰 8과 아이폰8 플러스는 15일부터 사전 주문을 받고 22일 출하된다.

아이폰X는 큰 화면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홈 버튼을 없애고, 얼굴을 인식해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비용은 999달러(약 112만8870원)이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을 탑재했으며, 오는 10월 27일 선주문을 받아 11월 3일 발매한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새 모델들을 소개하면서 "한가지 더(One more thing)"를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이 단어에 대해 큰 존경심을 갖고 있으며 가볍게 사용하지 않는다"며 새 휴대전화가 향후 10년간 기술의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플워치 시리즈3은 가격이 329달러이며, 롱텀에볼루션(LTE) 칩이 장착된 제품은 399달러다. 

신속한 초점 잡기 기능을 갖춘 카메라도 장착됐다. 

이미지에서 노이즈를 줄여주는 하드웨어가 새로 적용됐으며, 새로운 12메가픽셀 센서도 갖췄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빛을 수렴하는 기능이 83% 개선됐으며, 색상 정확도 역시 개선됐다.  

아이폰8 플러스의 경우 보다 개선된 얼굴  촬영 기능이 추가됐다. 

머신 러닝 기능을 통해 보다 정교한 얼굴 촬영이 가능하다. 이번 카메라에는 증강현실(AR) 기능도 포함됐다.   

이밖에도 블루투스 5.0, LTE 어드밴스드 네트워크, 무선충전 기능 등을 갖췄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