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정아·멜로랑스·폴킴·치즈·잔나비·위아더나잇/ 사진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선우정아·멜로랑스·폴킴·치즈·잔나비·위아더나잇이 출연하여 ‘인디 페스티벌’ 특집으로 꾸며진다.  

16일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나만 알던 노래에서 누구나 좋아하는 노래로 급부상한 인디씬의 강자들, 일명 ‘인디돌’들의 총출동이 예고돼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이 날 녹화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인디돌들이 함께한 스페셜 콜라보 무대가 공개, 오직 스케치북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첫 번째 주인공은 현실 고막 남친으로 떠오르는 훈남 인디돌, 멜로망스와 폴킴이었다. 두 팀 모두 스케치북엔 첫 출연으로 가슴 떨리는 출연 소감을 밝혔는데, 멜로망스의 정동환은 김범수, 소란, 로이킴, 지코 등 다른 가수의 연주팀 세션으로 수차례 스케치북 무대에 올랐던 경험을 밝히며 “드디어 오늘 무대 앞으로 나왔다”고 벅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최근 떠오르는 장마 캐럴로 꼽히고 있는 ‘비’의 주인공 폴킴은 “내가 음악을 시작하게 만든 사람은 이소라 선배님”이라고 고백하며 이소라의 노래 ‘Track 9’을 짧게 선보이기도 했다. 이어 멜로망스의 정동환은 동요부터 트로트, 가요까지 자신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피아노 연주를 공개하며 뮤지션들 사이에서 소문난 피아노 실력자로서의 실력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두 팀은 특별 콜라보 무대로 아이유의 ‘밤편지’를 선곡, 제법 서늘해진 초가을 밤에 잘 어울리는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어떤 음악이든 자신만의 독특한 분위기로 소화시키는 두 뮤지션, 선우정아와 치즈는 각자의 음색이 한껏 드러나는 대표곡 ‘비온다’와 ‘무드 인디고’로 각각 첫 무대를 열었다. 언제나 레전드 무대를 생성하는 ‘뮤지션들의 뮤지션’ 선우정아는 최근 ‘효리네 민박’에서 아이유가 ‘비온다’를 추천곡으로 꼽으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린 것에 대해 “아이유에게 감사한 마음이다. 삼보일배라도 할까 싶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아이유, GD&TOP, 2NE1 등 수많은 가수들과 작업하며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입증한 선우정아는 자신이 함께하고 싶은 가수로 지코를 꼽았는데, “지코에게 프로듀싱 당하고 싶다”며 지코의 곡 ‘She's A Baby’를 기타 연주와 함께 선보였다. 곧이어 치즈 역시 함께 작업하고픈 뮤지션으로 걸그룹 레드벨벳을 꼽은 후 ‘빨간 맛’을 짧게 부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두 사람은 뮤지션으로서 자신의 꿈을 고백했는데, “나라는 사람보단 음악이 더 유명해졌으면 좋겠다”는 치즈에 반해 선우정아는 “내가 유명해지고 싶다”며 지코에게 다시 한 번 러브콜을 보내 좌중을 폭소케 만들었다. 두 사람은 마지막 곡으로 크러쉬와 자이언티가 함께한 ‘그냥’을 선곡, 색다른 여성 듀엣 무대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청춘을 노래하는 5인조 밴드, 잔나비와 위아더나잇은 깊은 밤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곡들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두 팀의 무대가 끝난 뒤 MC 유희열은 “내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한 것 같다”며 취향 저격 음악들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6개월 전 스케치북 첫 출연 이후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며 KBS의 아들로 거듭나고 있는 잔나비에게 MC 유희열은 “가장 기억에 남는 방송으로 ‘불후의 명곡’을 뽑았더라”고 농담을 건넸고, 이에 잔나비는 “어딜가나 저희가 스케치북 얘기만 너무 많이 해서 인터뷰 때 적절히 배분한 것”이라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스케치북에 첫 출연한 밴드 위아더나잇은 긴장감을 감추지 못했는데, “멤버들이 다들 A형에 소심해서 회의도 메신저로 한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누군가의 밤에 많이 재생될 수 있는 음악”이라고 본인들을 소개한 위아더나잇에 이어 잔나비는 “우리는 누군가의 낮과 밤에 많이 재생될 수 있는 음악”이라고 받아쳐 좌중을 폭소케 했다. 두 팀은 스케치북 출연 이전부터 서로의 팬이었음을 밝혔고, 산울림의 ‘회상’을 두 팀의 색으로 재해석하며 닮은 듯 다른 매력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