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9월 21일 목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8월 2일 신해(辛亥)일로 돼지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돼지띠 생은 강인하고 단순하지만 생각보다 영리하다. 또 정직하고 솔직하다. 침착하고 이해심도 많아 친구들의 잘못도 쉽게 용서하는 선량한 타입이다. 동정심이 많아 자선사업 하기를 좋아하는 기질의 소유자가 많다.

다만 매사에 망설이는 점은 발전에 장애가 되기도 한다. 아닌 것을 아니라고 말하지 못한다는 것. 또 평소 말수가 적지만 한번 입을 열면 말이 많아 남의 오해를 사기도 하는 점은 단점으로 꼽힌다.

한편 돼지띠랑 잘 맞는 띠로는 쥐띠, 양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는 띠로는 뱀띠, 돼지띠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9월 21일 목요일 (음력 8월 2일 신해 辛亥)

▶쥐띠 운세= 뜻대로 이루어지지를 않으니 초조하다. 도를 닦는 마음으로 인내하라. 순리대로 행할 때 길이 있다. 노력과 결단에 의해 호기를 맛볼 수 있으니 찬스를 포착하라. 3, 9, 10월생 가정에 신경 써서 아이들 건강도 체크해 보아라.

▶소띠 운세= 신중을 기해서 현 상태를 잘 유지하라. 불황을 겪고 있으니 마음이 흔들린다. 아직은 변동할 시기가 아니다. 홀로서기를 배워서 마음도 육체도 흔들림 없이 살아가는 방법을 익혀야 할 때이다. 쥐, 말, 토끼띠는 당신 것을 가져만 간다.

▶범띠(호랑이띠) 운세= 무엇인가 멋지게 해보고 싶지만 마음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니 조급하고 초조한 상태이다. 나보다 못한 사람도 행복하게 살고 있는데 나만 불행하게 뒤처져 있다는 생각에 답답하기만 하구나. 2, 6, 10월생 자신감과 여유를 가져라.

▶토끼띠 운세= 평온한 상태에서도 만족하지 못한 채 짜증과 불만으로 가득 차 있으니 답답한 날이다. 혼자만 울면서 살 수 없는 법. 내 팔자 한탄한들 누워서 침 뱉기니 마음의 안정을 찾아라. 1, 5, 9월생 이혼수. 마음을 차분히 갖고 정리함이 좋을 듯.

▶용띠 운세= 사랑하는 사람과 생각이 다르다고 언행을 함부로 한다면 불리하다. 감정을 억제하고 여유를 가져라.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을 했구나. 결국은 혼자서 살아가야 하는 신세. 홀로서기가 쉽지 않고 한층 더 뛰어야 할 날. ㅁ, ㅂ, ㅊ성씨 소화불량 주의.

▶뱀띠 운세= 내가 하는 일은 정당하고 상대가 하는 일은 부정하게 보는 것은 존경받지 못한다.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 난다. 자신이 행한대로 거둬들이는 법이니 남을 원망하지 말고 화목을 유지하라. 3, 5, 9월생 투자한 것이 애만 태우는 격.

▶말띠 운세= 자신만만해 하다가 예기치 않는 일이 생긴다. 금전관계나 이성문제로 구설이 있으나 어떠한 극한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처신하라. 잘못 시작한 애정문제가 이제 짐만 되어 혼자서 살아가기에 힘이 겹다. 원숭이, 돼지, 범띠가 힘이 되어 줄 듯.

▶양띠 운세= 친구 간에 동업을 하거나 보증을 서지 마라. 처음에는 우정으로 시작되지만 결국 혼자서 채무까지 짊어지고 친구마저 잃게 되니 유념할 것. ㄱ, ㅊ, ㅇ성씨 사업에 지치고 사랑에도 지친 마음 잡을 길 없구나. 서, 북간 사람이 도움 줄 듯.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화술이 능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지만 끈기가 없어서 끝맺음이 약한 것이 단점이구나. 또 하나 싫증을 잘 내는 것도 고쳐라. 3, 8, 10월생 자기주장만 내세우고 고집부리는 것을 조금 꺾어야 할 때. 부부가 의논하면 가정에 웃음꽃 필 듯.

▶닭띠 운세= 생활의 리듬이 깨진다면 전체가 흔들리게 된다. 어려울수록 침착하게 대처하라. 생각은 크고 행함은 작아지니 현 위치에서 도피하고 싶지만 지혜를 모아 용기로써 전진하라. 3, 5, 9월생 할 일은 많은데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 주저 말고 일어서라.

▶개띠 운세=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은 좋으나 남의 것을 모방한다면 삼가라. 처음에는 포부가 크지만 결국은 뒤처진다. 확고한 계획을 세워서 추진할 때 서서히 운이 열릴 듯. ㅁ, ㅊ, ㅎ성씨 급히 서두르다보면 허점이 드러난다. 모든 일 생각처럼 쉽지 않다는 것을 알라.

▶돼지띠 운세= 불의를 보면은 참지 못하는 성격은 좋지만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손해뿐이다. 다른 사람의 사정을 봐주다가 스스로는 울상이 될 듯. 인정에 끌리지 말고 내 일에 열중하라. ㄴ, ㅁ, ㅊ성씨 사랑하는 사람과 오후를 함께함이 어떨까.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