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과 함께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서 지인, 가족, 친구, 직장 선후배와 나누기 좋은 추석 인사말은 어떤게 있을까?

대표적인 추석 인사말은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로 알려졌다.

일반적인 추석 인사말과 함께 상대와 상황에 따라 전하는 인사말이 SNS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부모님께 하는 추석 인사말로는 ‘어머님, 아버지 덕분에 우리 가족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게 돼서 감사합니다’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우리 가족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중추가절(仲秋佳節), 장인어른 장모님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등이 있다.

친구에게 보내기 좋은 추석인사말은 ‘좌절금지! 우리에게는 희망이라는 미래가 기다린다’ ‘이번 가을엔 꼭 애인이 생길거야’ ‘달달함이 넘치는 추석이 되어라’ ‘로또 당첨, 행운의 주인공은 바로 너야!’ ‘취업 배달 왔습니다’등이 회자되고 있다.

거래처에 보내기 좋은 추석 인사말로는 ‘귀사와 함께 일하게 되어 한가위가 행복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올해의 추석에는 대박 꿈이 이뤄지기를 빕니다’ ‘추석연휴, 가족과 같이 넉넉한 마음으로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보살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기원합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건강, 가족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