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소설가 김훈의 동영 소설을 영화화 한 영화 ‘남한산성’이 개천절인 3일 개봉한다. 영화 '남한산성'은 개천절 개봉을 앞두고 흥행 키워드를 공개했다.  

영화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도가니’ ‘수상한 그녀’의 황동혁 감독과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결합하여 기대를 모으는 영화 ‘남한산성’이 영화 속 흥행 키워드를 공개했다.  

#실화소재 사극 #역사적 배경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정통 사극의 계보 잇는다!

2017년 추석 개봉 예정인 ‘남한산성’은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47일간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고립 속 남한산성의 모습과 풍경을 리얼하게 묘사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당시의 모습을 최대한 사실에 가깝게 스크린에 재현하고자 했던 ‘남한산성’의 황동혁 감독은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그려낸 것은 물론, 그 당시의 어투, 복식, 주거 형태, 벌어졌던 일들까지 고스란히 담아내 정통 사극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깊은 울림 #묵직한 스토리가 주는 진한 감동과 메시지!

정묘호란에서 병자호란으로 이어지는 역사를 바탕으로 한 ‘남한산성’은 남한산성에 고립되었던 47일간의 역사를 철저한 자료 조사를 통해 각색하여 스크린에 담아냈다. 성 안팎에서 벌어진 역사적 사실뿐만 아니라 최명길과 김상헌을 비롯한 영화 속 인물들은 모두 실존 인물을 바탕으로 묘사된 것으로 일촉즉발의 상황 속 조선의 앞날을 논했던 인물들의 모습을 통해 묵직한 울림과 오늘날에도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배우 호연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으로 압도적 몰입감 선사!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총집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남한산성’은 명불허전의 연기력과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이는 배우들의 명연기로 극의 몰입을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나라의 운명을 두고 팽팽하게 맞선 이조판서 '최명길' 역 이병헌과 예조판서 '김상헌' 역 김윤석, 두 신하 사이에서 고뇌에 빠진 왕 '인조' 역 박해일, 격서를 성 밖으로 전달하는 대장장이 '서날쇠' 역 고수, 수어사 '이시백' 역의 박희순과 청의 역관 '정명수' 역 조우진까지, 각자의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는 ‘남한산성’ 속 배우들의 조합은 영화 속에서 펼쳐질 이들의 연기 앙상블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처럼 사극, 깊은 울림, 배우 호연까지 흥행 키워드를 모두 갖추며 극찬을 이끌어내고 있는 영화 ‘남한산성’은 올 추석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하며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김훈 작가의 베스트셀러 원작, ‘도가니’ ‘수상한 그녀’ 황동혁 감독과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결합으로 기대를 증폭시키는 ‘남한산성’은 10월 3일 개천절에 개봉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