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가 당기는 날엔 매운당면찌개를 추천하고 청아한 청주에는 맑은당면찌개가 제격이다.

tvN ‘집밥 백선생’에 추석 술안주의 치명적인 레시피가 등장한다. 추석 음식을 이용한 도라지 튀김, 모둠냉채, 매운당면찌개, 맑은당면찌개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10월 3일 오후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3’ 34회는 추석 음식을 이용한 술안주로 ‘달아~ 달아~ 술이 달아’ 편으로 꾸며져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놀라운 레시피를 공개한다.

이날 방송은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가올수록 또 하나의 말 못 할 고민이 늘어간다. 차례상에 올릴 갖가지 음식보다 더 골치 아프다는 추석 술안주 때문! 하지만 백선생 추천 안주와 함께라면 추석도, 술도 모두 달디 달다. 따로 장 보러 나갈 필요 없는 간편 추석 술안주 레시피 대공개된다!

‘백선생’ 백종원의 추천! 추석레시피 첫 번째는 ‘이제는 도맥 시대’로 도라지 튀김이 소개된다. 맺주안주로 강추하는 도라지 튀김은 추석 제사 음식인 도라지를 이용한 백선생만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두 번째 레시피는 모둠냉채이다. 모둠냉채는 백선생표 만능소스만 있다면 뭐든 OK다. 찍어먹고 무쳐먹는 백종원만의 모둠냉채가 방송된다.

마지막 백종원표 레시피는 ‘매운당면찌개’다. 당면하나로 두 가지 맛을 잡았다. 소주가 당기는 날엔 매운당면찌개를 추천하고 청아한 청주에는 맑은당면찌개가 제격이다.

밝은 보름달이 떠오르는 추석에 옹기종기 모여앉아 노래해요~달아~달아~술이 달아~편으로 도라지 튀김, 모둠냉채, 매운당면찌개, 맑은당면찌개가 소개되는 ‘집밥 백선생’은 10월 3일 오후 8시 10분 tvN방송.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