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삼척 꽈배기 달인은 유명세를 타면서 지역 경제에까지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에 삼척 꽈배기 달인 '담백한 맛'의 비결, 부산 순대, 부평동 공순대, 부산 일본식  덮밥 튀김요리의 달인 가이센돈, 광천 불고기 달인, 옥수수 식빵의 달인이 공개된다.

‘생활의 달인’은 추석특집으로 다시 보고 싶은 역대급 생활의 달인으로 운동화 복원의 달인, 얼룩제거의 달인, 캐리어 비밀번호의 달인, 골프채 피팅의 달인, 포장마차 대리주차의 달인도 찾아간다.

10월 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594회는 상식을 뛰어넘는 음식의 달인,  상식을 뛰어넘는 능력의 달인 등 다시 보고 싶은 역대급 생활의 달인이 차례로 공개된다.

부산 순대, 부평동 공순대 달인은 분식으로 취급받던 순대와 튀김을 요리로 승화시킨 달인이다.

■ 상식을 뛰어넘는 음식의 달인
 
올 한 해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음식의 달인만 무려 130여 명! 순대, 불고기, 튀김 등 음식의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가 되는데~ 그중 상상을 초월하는 비법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달인들을 선정하여 다시 만나보았다.

먼저 삼척의 한 마을을 일으켰다는 김창열 달인. 그의 꽈배기가 유명세를 타면서 지역 경제에까지 영향을 미쳤다고. 그런가 하면 분식으로 취급받던 순대와 튀김을 요리로 승화시킨 달인들도 있었다.

명성만큼이나 압도적인 비주얼의 불고기를 만드는 부부 달인과 흔하다는 식빵의 편견을 과감하게 깨버린 전경철 달인까지. 그야말로 방송 이후 화제의 중심에 선 달인들의 근황과 방송에 미처 나오지 못했던 새로운 비법이 모두 공개될 예정! 각고의 노력 끝에 얻은 상식 이상의 비법으로 전국을 사로잡은 달인들의 이야기가 지금 펼쳐진다. 

운동화 복원의 달인은 획기적인 방법으로 운동화 복원했던 우해광 달인이 소개됐다.

■ 상식을 뛰어넘는 능력의 달인
 
한 분야에서 오랜 시간 동안 일을 해왔던 달인들. 그중에서도 놀라운 기술과 엄청난 노하우로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달인들이 다시 돌아왔다.

먼저 옷에 묻은 모든 얼룩을 자신만의 비법으로 감쪽같이 제거했던 김현희 달인. 그리고 잠금장치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못 여는 캐리어를 감각적인 기술로 열었던 권창오 달인. 이뿐만 아니다! 제각각의 문제를 가진 손님과 골프채를 100% 맞춤으로 수리해주는 것은 기본, 아이언 헤드와 채의 각도를 조절하는 정교한 작업을 눈을 가리고도 정확하게 해냈던 김희영 달인. 획기적인 방법으로 운동화 복원했던 우해광 달인. 마지막으로 부산 남포동에서 100kg가 훌쩍 넘는 노점 상인들의 손수레를 능숙하게 운전해주던 최원재 달인까지!

보기만 해도 어려워 보이는 일들을 착착해가는 모습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는데. 다시 보는 반가운 얼굴들과 그리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달인들의 기술, 그리고 웃음 속에 숨겨진 달인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까지 담아본다.

삼척 꽈배기 달인, 부산 순대, 부평동 공순대, 부산 일본식 덮밥 튀김요리의 달인 가이센돈, 광천 불고기 달인, 옥수수 식빵의 달인, 운동화 복원의 달인, 얼룩제거의 달인, 캐리어 비밀번호의 달인, 골프채 피팅의 달인, 포장마차 대리주차의 달인이 소개되는 '생활의 달인'은 9일 오후 8시 45분 SBS 방송. 

광천 불고기 달인은 충남 홍성군 광천읍 60년 전통의 식당을 찾아가 절대 비법을 알아본다.

[생활의 달인 594회 10얼 9일 방송정보]

* 달인 프로필 *

1. 상식을 뛰어넘는 음식의 달인

김창열 (男 / 64세 / 경력31년)
공명철 (男 / 경력 40년)
염상윤 (男 / 44세 / 경력23년)
원유섭 (男/ 55세), 전재경 (女/ 56세)
전경철 (男)

2. 상식을 뛰어넘는 일반의 달인

김현희 (男 / 47세)
권창오 (男 / 47세 / 경력 27년)
김희영 (男 / 44세 / 경력 13년)
우해광 (男 / 36세)
최원재 (男 / 76세 / 경력 45년)

* 방송협조 *

1. 상식을 뛰어넘는 음식의 달인

576회 삼척 꽈배기의 달인
<호산빵집>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호산중앙로 9

567회 부산 인생 순대의 달인
<공순대> 부산 중구 부평동1가 29-27

550회 튀김요리의 달인
<상짱> 부산 중구 대청로141번길 18-3

575회 숨어 있는 맛의 달인-광천 불고기
<한밭식당> 충남 홍성군 광천읍 광천리 199-28

575회 옥수수 식빵의 달인
<풍성제과> 전북 익산시 마동 349-1

2. 상식을 뛰어넘는 일반의 달인

586회 대한민국 최고 얼룩제거의 달인
<얼룩빼기 이박사 김나경 명품세탁>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용정로38번길 27-1

579회 캐리어 비밀번호의 달인-마음을 열어주는 달인
<코리아가방> 부산 중구 신창동2가 국제시장 5공구 내

545회 골프채 피팅의 달인
<이글골프 피팅> 경기 성남시 분당구 율동 200-3

590회 운동화 복원의 달인
<수연명품수선> 경기 여주시 홍문동 195

570회 포장마차 대리주차의 달인
부산 영도구 대평로 33번길 2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