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은 맞벌이하는 딸을 위해 외손녀 영은(5)이와 소영(4)이 돌보는 황혼육아의 이야기를 담은 ‘키운 공은 없다지만’가 전파를 탄다.

‘인간극장’에 아이 돌본 공은 금방 잊혀지기 마련이지만 과감히 황혼육아를 자처한 곽철환(64), 서덕순(61)씨 부부의 이야기가 등장한다.

이번주 KBS 1TV ‘인간극장’은 맞벌이하는 딸을 위해 아침저녁으로 무화과 수확하느라 한창 바쁜 나날을 보내는 요즘에도 외손녀 영은(5)이와 소영(4)이 돌보는 황혼육아의 이야기를 담은 ‘키운 공은 없다지만’가 전파를 탄다.

10월 10일 방송되는 ‘인간극장-키운 공은 없다지만’ 2부에서는 ‘아이 키운 공은 없다’는 옛말이 있듯 아이 돌본 공은 금방 잊혀지기 마련인데...곽철환(64), 서덕순(61)씨 부부는 이 오래된 진리를 외면하고 과감히 황혼육아를 자처했다. 

아침저녁으로 무화과 수확하느라 한창 바쁜 나날을 보내는 요즘에도 외손녀 영은(5)이와 소영(4)이 돌보는 일에는 조금의 빈틈이 없다.

돌도 안 된 갓난 아이 둘을 맡아 키우는 동안 아장아장 걷고, 말까지 할 정도로 자란 외손녀들을 보면 그저 신통하다.

맞벌이하는 딸을 위해 선택한 황혼육아는 관절염이며 우울증 같은 ‘손자병’으로 골병들진 않을까 싶은데 오히려 이 부부에게는 삶의 활력소가 됐다.

아이 맡겨놓은 죄로 주말마다 어김없이 내려온다는 딸과 사위. 외손녀 때문에 자식들 얼굴도 매주 보고 이들 가족에겐 기대로 가득 차는 주말이다.

가을의 들녘처럼 인생에 찾아오는 황혼기...이제야 인생의 황금기인가 싶었지만 손주 키우기에 자유를 빼앗긴 부부에게 과연 공이 돌아올 날이 있을까.

자식사랑보다 깊은 게 손주 사랑이라고 지금도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손녀들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느라 바쁜 귀농부부의 이야기를 전하는 ‘인간극장-키운 공은 없다지만’ 2부는 10월 10일 오전 7시 50분 KBS 1TV 방송.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