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강서구 염창동 역세권 청년주택 가결 심의결과에 대해 "이 지역 청년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역세권 청년주택이 생긴다.

서울시는 11일 제16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강서구 염창동 274-17번지(4426㎡) 역세권 청년주택사업에 대해 도시관리계획(공항로 지구단위계획) 결정 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

심의결과를 반영한 지구단위계획이 결정되면 청년주택사업이 가능해진다. 9호선 등촌역과 가까운 해당 구역에는 주변보다 저렴한 임대주택 564세대가 공급된다.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지어질 계획이다.

서울시는 이번 심의결과에 대해 "이 지역 청년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 서울시는 시흥생활권 지구단위계획 결정 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 박미사랑마을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지구단위계획 결정안 외 2건은 원안 가결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시흥생활권 지구단위계획구역 외 3개소의 지구단위계획 재결정은 시흥재정비촉진계획으로 결정된 내용과 동일하다"며 "도시관리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어 박미사랑마을의 양호한 저층주거지 관리, 시계지역 발전 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는 강남구 삼성동 159번지 외 4필지(166만3652㎡)에 대한 '국제교류복합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및 종합무역센터 남측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결정변경안은 심의를 보류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