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국내 출시 11월 말? 아이폰8과 차별성보니 '가격 비싸지만…'
상태바
아이폰X, 국내 출시 11월 말? 아이폰8과 차별성보니 '가격 비싸지만…'
  • 오준석 기자
  • 승인 2017.10.2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폰8, 아이폰X/사진=뉴시스

아이폰8, 아이폰X가 이르면 다음달 말 국내에서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출시 예정일이 가시화 되면서 아이폰X만의 특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이폰X의 국내 출시일에 대해 업계는 이르면 내달 말에 출시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특히 아이폰X는 300만 대로 한정 판매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이폰X의 성능은 A11 칩으로 10mm 공정으로 만들어져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일 뿐만 아니라 AR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저장공간이 64GB부터 시작되고 최대 512GB까지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X는 3D 센서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 얼굴을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아이폰X는 아이폰8에 비해 베젤리스 디자인, 사라진 홈버튼, 터치 ID와 이를 대체하는 페이스 ID가 탑제되어 있고, 애플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은 프리미엄 제품으로서 희소성 가치가 높다.  

특히 아이폰X는 UI를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쓸어올림 기능으로 여러가지 작업을 가능케 할 뿐더러 아이폰7의 카메라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시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폰X는 희소성 가치와 5.8인치의 화면 크기로 '아이폰8 플러스'보다 크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폰X와 아이폰8는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나 아이폰X는 망원 렌즈의 조리개 값이 f/2.4인데 비해 아이폰8는 f/2.8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나며 저조도 환경에서 좀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아이폰X 64GB 제품의 가격은 999달러로 한화 약 115만원의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오준석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81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