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모리나가 호빵(왼쪽부터), CU '백종원 찐빵', 세븐일레븐 '미니언즈 호빵'.

늦가을이지만 최근 며칠새 부쩍 추워진 날씨에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이 동절기 상품들인 호빵, 군고구마, 커피, 어묵, 보습제품 등으로 변모하고 있다.

31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이달 10일부터 30일까지 전년 대비 동절기 상품 매출 증가율을 살펴본 결과 원두커피(카페25) 297.4%, 보습마스크팩 47.7%, 호빵 38.1% 등 동절기 많이 찾는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기상청에 따르면 이달 10일부터 30일까지 21일간 서울 기준 최저기온 12℃ 이하였던 날이 17일, 그중 10℃ 이하는 10일로, 쌀쌀한 날이 이어지면서 동절기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자 다양한 동절기 상품 판매도 이어지고 있다.

GS25는 디즈니와 손잡고 디즈니컵수프 3종(양송이, 콘치즈, 체다치즈)을 선보였다. 유어스디즈니컵수프는 밀가루를 물 없이 버터에 볶는 정통 루(Roux) 방식을 응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상품으로, 수프와 함께 들어있는 바삭한 크루통이 식감과 맛을 더한다.겨울철 대표 간식 꼬치어묵과 군고구마도 판매한다.  사전 준비를 통해 유명한 어묵 전문기업 삼진어묵과 손잡고 1000여 점포에서 꼬치어묵을 판매한다.

쌀쌀해진 날씨에 많이 찾는 군고구마와 함께 올해 처음 군밤과 구운 계란도 선보인다. 전국 2000여 개 GS25에서 구매할 수 있는 군고구마는 해남 일대의 고구마 산지에서 공급받은 생고구마를 점포 내의 전기구이 기기를 통해 직접 구워 판매한다. GS25 관계자는 "지난 해 동절기 군고구마를 운영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48.7%나 증가하는 등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며 "올해는 냉장 공급받는 약단밤과 계란을 점포에서 직접 구워 판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CU도 쌀쌀한 날씨 탓에 즉석 원두커피, 대표적 온장고 음료인 두유. 겨울철 별미 간식인 군고구마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스타킹, 립케어 제품, 꿀물, 감기약 등의 매출도 크게 늘었다.

한편 편의점 3사는 동절기 대표 간식 호빵도 특색있게 내놨다.

GS25는 양념치킨호빵·고기만두호빵·새우만두호빵, 미니언즈 캐릭터 호빵에 이어 모리나가 아이스크림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모리나가 대표 원료인 캬라멜(앙금)을 활용한 모리나가 호빵을 선보였다. 모리나가호빵은 카라멜 특유의 진한 향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호빵이다.

CU는 매콤불고기·고추잡채·고기부추·볶음김치 등 4가지 맛의 '백종원 찐빵' 시리즈를 출시했다. 차별화된 맛을 내기 위해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했다.포장형태로 선보여 찜기 없이 전자레인지만을 이용해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호빵인 '포켓몬 캐릭터 호빵' 시리즈를 선보였다. 포켓몬 호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개별 상품을 강화해 출시됐다. 지난해 출시한 '피카츄 호빵'에 '잠만보 호빵', '몬스터볼 호빵' 등이 추가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