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11월 첫 월요일인 11월 6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9월 18일 정유(丁酉)일로 닭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닭띠 생은 결단력을 겸비해 사물을 이루는 비상한 재주가 있다. 날카롭고 단정하고 체계적이다. 지능과 지모가 뛰어나 무슨 일이든 꼼꼼하게 처리해 헛일을 하지 않는 편이다.  주위에 인심을 사 정보수집 능력도 탁월하고 예견력도 지녔다.

하지만 자아 중심적이고 고집이 센 면은 단점으로 꼽힌다. 이기적으로 자신의 이익만을 좇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닭띠 생은 크게 되든가 졸아들든가 독단적인 운기를 타고 났으므로 자신의 지적 능력을 어떻게 쓰는가에 달렸다고 한다.

한편 닭띠와 잘 맞는 띠로는 소띠, 용띠, 뱀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토끼띠, 말띠, 양띠, 닭띠, 개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1월 6일 (음력 9월 18일 정유 丁酉)

▶쥐띠 운세= 서로의 의견 차이로 계획한 일들이 차질을 빚겠다. 어려운 고비를 인내하면서 극복한다면 미래가 좋아진다. 애정에서는 눈은 높고, 조건은 맞지 않으니 늦어지는 혼사에 마음만 설렌다. ㄱ, ㅊ, ㅎ 성씨는 구설로 변동 수.

▶소띠 운세= 부지런하고 성실한 사람이라 사업은 순조로우나 직장인은 무작정 사표를 내면 실직자로 변한다. 애정에서는 서로 자존심 싸움하느라 갈등이 심할 시기다. 2, 3, 10월생 사업은 매매로 변동할 수. 브라운으로 단장해 볼 것.

▶범띠(호랑이띠) 운세= 현재는 힘들어도 점차로 모든 일이 번영할 운이다. 실력을 한껏 발휘해서 자기 위치를 확보해야겠다. 남을 시키는 사업은 풀리지 않으니 새로운 대책 마련에 신경 써라. 2, 3, 9월생 지금 그대로 진행하라 북쪽 부탁은 생각해 볼 것.

▶토끼띠 운세= 첫 단추를 잘못 끼우면 끝까지 잘못되듯이 5, 9, 11월생 서점, 음식점, 의류계로 재미를 볼 수 있으나 가정에는 빈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신경 써라. 잘못되면 결국은 별거 생활이요, 금전도 답답함이 온다. 화합할 시기다.

▶용띠 운세= 답답한 일들이 주위 사람의 도움으로 해결되겠다. 가정에는 많은 시간을 배려해 화목을 유지하라. 빈틈없는 성격이라 실수는 거의 없겠으나 애정으로는 허점이 많다. ㄴ, ㅇ, ㅁ 성씨는 노력하면 번창하는데 용기가 부족하다.

▶뱀띠 운세= 남녀 간 신의를 지켜야 가정이 화목할 수 있다. 사업은 조금 침체할 수 있겠으니 지혜가 필요하다. 2, 5, 6월생은 마음을 비우고 새롭게 시작하자. 투기는 삼가고, 모든 것은 대화로 풀라. 피하려고만 하면 더욱 피곤해진다.

▶말띠 운세= 분주하게 동분서주하나 소득이 적다. 밖에서는 업무에 시달리고, 안에서는 가족에게 시달리니 너무 힘겹다. 3, 10, 11월생 남쪽 문제는 늦을수록 손해가 심각해진다. 제지, 제품 등에 투자하면 빛이 보인다. 동업 금물.

▶양띠 운세= 지금은 아들보다 딸을 사랑하고 소중함을 느낄 때다. 아들이라는 끈끈한 정 탓에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어 1, 4, 5월생은 답답하기만 하다. 그러나 북, 남간에 힘이 될 운이니 장기적으로 생각하라. 일시적으로 일 처리하면 손해가 클 것.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금전 관계로 시비가 있겠다. 자신이 상대를 좋아한다지만, 상대 마음이 흔들리고 조건이 많다. 애정에 지나친 신경은 미래를 망치니 둘 중 하나만 잡아라. 욕심으로 둘 다 망친다. 전기 제품, 플라스틱 등 제작·판매에 호운이다.

▶닭띠 운세= 오랫동안 믿었던 사람에게 속을 수 있으니 신중히 처신하라. 사업적 동업은 삼가고, 홧김 언행도 각별히 조심하라. 오랜만에 가정이 중요함을 알았으니 마음도 편안함이 올 것이다. 제작업에 행운이 있다.

▶개띠 운세= 실속도 없으면서 소문만 거창하다 여러 사람의 협조를 받아야 계획도 세우고, 성취할 수 있는 운세다. 1, 4, 9월생 여자는 애정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경제력을 보강해 힘이 돼주는 것이 좋다. 범, 돼지, 닭띠를 믿는 만큼 덕이 있다.

▶돼지띠 운세= 아무리 어릴 적 친한 친구라지만, 성장해도 친구가 되는 것은 아니다. 결혼한 사이라면 구설수가 따르니 만나는 것을 삼가라. 2, 8, 9월생은 직장에도, 애정에도 흔들리지 마라. 4, 10, 11월생 자녀 병환 근심 있을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