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요미식회' 143회는 찬바람이 부는 날이면 더욱 생각나는 오늘의 음식으로 해물탕이 전파를 탄다.

tvN '수요미식회' 해물탕 맛집 편에 배우 김영호, 다이아 정채연, 개그맨 김태현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여의도 신복촌 우럭 맑은탕, 성수동 성수아구찜 아구찜·아구탕, 성내동 제주도 아줌마네집 전복갈비탕·전복해물탕 맛집을 찾아간다.

11월 8일 오후 방송될 tvN '수요미식회' 143회는 찬바람이 부는 날이면 더욱 생각나는 오늘의 음식으로 해물탕이 전파를 탄다.

미식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라~잠자는 당신의 미식 DNA를 깨우는 ‘수요미식회’.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 팔팔 끓어오르는 육수 속으로 제철맞은 싱싱한 해산물이 풍덩~오늘의 메뉴는 ‘해물탕’이다.

'수요미식회'의 해물탕 속 다양한 재료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오늘의 게스트는 거친 인상이지만 부드럽고 섬세한 반전매력남 배우 김영호와 상큼 발랄한 비주얼속 감춰진 구수한 입맛! 사랑스러운 먹방 요정 다이아(DIA)의 정채연, 찰진 비유와 맛깔나는 맛 표현의 달인 개그맨 김태현이 출연한다.

먼저 하얀 국물 맑은탕도 해물탕이다! 해물탕은 곧 빨간탕이 아니라는 정의부터 맑은탕과 빨간탕을 먹기 시작한 시기와 그 이유까지~평소에 우리를 궁금하게 만든 해물탕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해물탕속 주인공은 나야~나(Feat 꽃게, 새우, 낙지). 어느것부터 먹을까?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계절별 제철맞은 해산물 종류부터 해산물별 요리법과 손질방법까지! 해물탕속 해산물을 더 맛있게 즐길수 있는 꿀팁을 대공개한다.

마지막으로 비주얼 끝판왕! 바다향기 가득한 오늘의 해산물 맛집 식당 3곳을 소개한다. 먼저 매일 제주도에서 싱싱한 해물물을 직송하여 서울에서 제주의 맛을 느낄수 있는 성내동 제주도 아줌마네집 전복갈비탕·전복해물탕 맛집이 공개된다.

이어 신선한 생우럭으로 국물을 우려낸 뽀얗고 진한 국물맛이 매력인 여의도 신복촌 우럭 맑은탕 맛집과 어머니의 손맛처럼 푸근한 인심을 담은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의 성수동 성수아구찜 아구찜·아구탕 맛집까지 차례로 전파를 탄다.

여의도 신복촌 우럭 맑은탕, 성수동 성수아구찜 아구찜·아구탕, 성내동 제주도 아줌마네집 전복갈비탕·전복해물탕 맛집이 소개되는 '수요미식회' 143회는 11월 8일 오후 10시 50분 tvN  방송.

[tvN '수요미식회' 해물탕 맛집 방송정보]

■ 여의도 신복촌
인생 우럭 맑은탕, 해물탕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9 중앙빌딩 215호(영등포구 여의도동 44-21)

■ 성수아구찜탕
아구찜, 아구탕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4길 10(성수동1가 656-318)

■ 제주도 아줌마네집
전복갈비탕, 전복해물탕, 오분자기탕
서울 강동구 풍성로58길 34(성내동 428-1)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