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에서 사용하지 않는 방으로 쏠쏠하게 돈을 번다는 빈방 재테크를 소개한다.

‘VJ특공대’에 쉐어하우스, 도시민박 에어비앤비, 부산 멧집돼지찌개 맛집, 청도 산양발효미강·식빵, 1:1 맞춤 꾸러미채소가 등장한다.

11월 10일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 881회에서는 ‘빈방’ 재테크 도시 민박과  아이디어로 돈 버는 이색 농업을 개척한 사람들이 차례로 전파를 탄다.

■ ‘빈방’ 재테크 - 도시민박,  쉐어하우스, 에어비앤비

11월 10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방으로 쏠쏠하게 돈을 번다는 빈방 재테크를 소개한다.

갈수록 먼지만 쌓이는 빈방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 모두 주목~! 여기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빈방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데?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쉐어하우스’! 이는 방 여러 개를 각각의 세입자에게 임대하고, 세입자들은 거실만 공유하는 주거 형태. 여러 명이 함께 생활하는 대신 주변 시세보다 월세가 낮아 최근 청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여기에 집주인은 여러 명에게 월세를 받으니 다른 임대 사업보다 더 높은 수익 창출이 가능! 때문에 집주인과 세입자 모두에게 환영받고 있다는데.

이렇게 방 여러 개를 내어주고 돈을 버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빈방 하나만 내어주고 돈을 버는 방법도 있다는데? 그 비결은 바로 ‘도시민박’!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 집에 남는 ‘빈방’을 숙소로 제공해 짭짤한 수입은 물론, 세계 각지의 친구까지 사귈 수 있다고 한다. 장성한 자녀들을 내보내고 남는 방을 이용할 수 있어, 중장년층의 노후 걱정을 덜어준다는 것. 이뿐만이 아니다! 어두침침하고 습하기까지 해 모두가 기피해 늘 비어있는 반지하방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는데? 바로 비교적 저렴한 반지하방을 사들여 깔끔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한 후, 건물을 용도 변경해 상가에 임대하는 방법! 2017년, 새롭게 뜨고 있는 빈방 재테크를 VJ특공대가 소개한다.

■ 이색 농업, 아이디어로 돈 번다!
부산 멧집돼지찌개 맛집, 청도 산양발효미강·식빵, 1:1 맞춤 꾸러미채소

11월 10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남다른 아이디어로 억대 매출을 올리는 아이디어 농업 비법을 담았다.

이제는 농업도 아이디어가 힘이다! 남들과 다른 발상으로 농촌에서 대박을 이룬 사람들이 있다는데~ 소문을 듣고 찾아간 곳은 부산광역시의 한 돼지고깃집. 그런데! 사람들이 먹는 것이 일반 돼지고기가 아니다?! 그 정체를 찾아간 농장에서 발견된 의문의 돼지! 바로 이름도 생소한 멧집돼지! 멧집돼지는 멧돼지와 흑돼지가 우연히 교배되면서 키우게 된 것. 농장주인 이창열 씨는 멧집돼지를 특별하게 키우기 위해 산에 방목할 뿐만 아니라 매일 아침 농수산 시장에서 공수한 채소를 먹인다는데~ 우연히 교배된 멧집돼지로 연 매출 2억 원에 달하는 고수익을 낸다는 이창열 씨의 농업 성공기를 소개한다.

경상북도 청도군의 산골짜기에서 연 매출 5천만 원을 올리고 있다는 엄재숙 남정인 부부. 지인에게 선물로 받은 산양 한 쌍이 연 매출 5천만 원을 올리게 된 시작이란다. 대나무와 유황을 먹이며 건강하게 자란 산양은 10년 새 열두 마리가 됐다는데~ 부부는 산양 젖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중 발효식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쌀겨와 산양유를 발효에 만든 일명 ‘산양발효미강’. 맛을 본 지인들이 입소문을 내면서 매출이 꾸준히 올라 지금은 5천만 원에 달하는 수익을 올린다는데~ 지금은 산양유와 쌀가루를 넣어 만든 빵을 만들며 또다시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 중이라는 부부의 성공 비법을 소개한다.

한편, 귀농 4년 만에 연 매출 2억 원을 올린다는 충청남도 공주시의 한 농장. 고객에 원하는 채소를 1:1 맞춤 꾸러미로 대박 행진 중이라는데! 농장주인 이충일 씨의 성공 아이디어는 성인병부터 개인의 취향까지 고려해 15가지의 채소를 세심하게 챙겨 배송한다는 것. 이뿐만이 아니다. 뿌리를 드러내고 키우는 분무식 수경 재배로 간편하게 50여 가지의 채소를 키울 수 있도록 했고, 갓 딴 채소는 냉장 후 발송해 오랜 시간 신선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접목했다는데~ 세심한 배려와 아이디어의 접목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이충일 씨의 성공 노하우를 VJ특공대가 소개한다.

쉐어하우스, 도시민박 에어비앤비, 부산 멧집돼지찌개 맛집, 청도 산양발효미강·식빵, 1:1 맞춤 꾸러미채소를 소개하는 ‘VJ특공대’는 11월 10일 금요일 밤 10시 KBS 2TV로 방송된다.

[‘VJ특공대’ 11월 10일 금요일 방송정보]

■ ‘빈방’ 재테크

△ 도시 민박
촬영 도움 : 에어비앤비,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 아이디어로 돈 버는 이색 농업

△  멧집돼지 
<장수원 목장> 울산광역시 북구 양정동 171-1

△ 멧집찌개(멧집고기식당)
부산 연제구 거제시장로 14번길 52
연락처 : 051-852-4458

△ 1:1 맞춤 채소
<쌈박스>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유평리 187-14

△ 산양발효미강
<산골집> 경상북도 청도군 풍각면 화산길 82-49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