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144회는 칼바람 불어오는 쌀쌀한 요즘, 뜨끈한 한 그릇 어김없이 생각나는 오늘의 음식으로 ‘순댓국’이 전파를 탄다.

tvN '수요미식회' 순댓국 맛집 편에 배우 황승언, 가수 김동완, 가수 홍경민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서울 3대 순댓국 맛집인 대림동 삼거리먼지막순대국, 선릉역 농민백암순대, 방이동 개군할머니 토종순대국을 찾아간다.

11월 15일 오후 방송될 tvN '수요미식회' 144회는 칼바람 불어오는 쌀쌀한 요즘, 뜨끈한 한 그릇 어김없이 생각나는 오늘의 음식으로 ‘순댓국’이 전파를 탄다.

푸짐한 순댓국처럼 어느 것 하나 놓칠수 없는 오늘의 게스트는 과즙미 뿜뿜! 입맛은 아재미 뿜뿜! 배우 황승언과 혼밥의 지존자리에 올랐다! 가수 김동완, 떡볶이의 양념맛은 설탕 하나까지도 구분한다는 독특한 미식가 가수 홍경민이 출연한다.

'수요미식회' 순댓국 맛집 편은 먼저 순대의 변신은 무죄~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화려한 순대의 세계로 안내한다. 톡! 터지는 식감이 즐거운 분식집 순대부터 쫀득하게 입안을 스치는 찹쌀순대, 구수한 풍미와 부드러운 푸딩같은 피순대까지 어마어마한 순대의 세계로 초대한다.

이어 나를 모르고 먹지 마오! 순댓국의 명품 조연 내장에 대해 알아본다. 꼬들꼬들한 식감의 소창, 부드럽게 씹히는 염통과 콩팥을 시작으로 너무 맛있어서 별명까지 생긴 오소리 감투, 빼놓으면 섭섭한 꼬들꼬들 돼지귀와 담백한 머리고기까지! 입안에서 펼쳐지는 구수한 맛의 향연, 순댓국 속 내장의 모든 것을 밝힌다.

마지막으로 뜨끈뜨끈 구수한 풍미와 화려한 식감들이 주는 감동! 수요미식회 순댓국 맛집 3곳을 찾아간다.

50년 전통 노포의 손맛! 순대부터 내장까지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한 순댓국을 맛볼 수 있는 대림동 삼거리먼지막순대국 맛집과 21세기 순대! 세련미 그득한 순대와 정해진 시간에만 파는 모듬 수육을 맛볼 수 있는 선릉역 맛집 농민백암순대, 57년 내공의 직접만든 순대와 시래기를 넣고 구수하게 끓여낸 순댓국이 매력적인 집 송파 방이동 맛집 개군할머니 토종 순대국이 공개된다.

수요미식회 순댓국, 서울 3대맛집으로 대림동 삼거리먼지막순대국, 선릉역 농민백암순대, 방이동 개군할머니 토종순대국이 소개되는 '수요미식회' 144회는 11월 15일 오후 10시 50분 tvN  방송.

[tvN '수요미식회' 순댓국 맛집 방송정보]

■ 대림동 삼거리먼지막순대국
서울 영등포구 시흥대로185길 11(대림동 963-9)

■ 선릉역 농민백암순대
서울 강남구 선릉로86길 40-4(대치동 896-33)

■ 방이동 개군할머니 토종순대국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71길 16(방이동 187-9)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