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11월 20일 월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10월 3일 신해(辛亥)일, 돼지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돼지띠 생은 강인하고 단순하지만 생각보다 영리하다. 또 정직하고 솔직하다. 침착하고 이해심도 많아 친구들의 잘못도 쉽게 용서하는 선량한 타입이다. 동정심이 많아 자선사업 하기를 좋아하는 기질의 소유자가 많다.

다만 매사에 망설이는 점은 발전에 장애가 되기도 한다. 아닌 것을 아니라고 말하지 못한다는 것. 또 평소 말수가 적지만 한번 입을 열면 말이 많아 남의 오해를 사기도 하는 점은 단점으로 꼽힌다.

한편 돼지띠랑 잘 맞는 띠로는 쥐띠, 양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는 띠로는 뱀띠, 돼지띠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두산백과,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음력 10월 3일 신해·辛亥)  

▶쥐띠 운세= 남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신념을 갖고 일하면 풍요로운 결과가 곧 다가온다.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면 위험하다. 시간을 두고 심사숙고할 때다. 자기 생활에 충실히 하고, 서로 양보함이 좋을 듯.

▶소띠 운세= 쉽게 얻으면 쉽게 나가며, 상대가 잘못된 것만 생각하지 말고 자신을 뒤돌아보는 자세가 요망된다. 남에게 상처를 주면 언젠가는 자신에게 곱절로 받는다는 것을 깨닫고 반성하며 실속 없는 일을 좇지 말라.

▶범띠(호랑이띠) 운세= 계획한 일이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고 짜증 내지 말고 좀 더 내실을 기해 세밀한 계획으로 추진하라. 할 말이 많아도 참는 것이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 데 최우선임을 명심하고 기분대로 행하지 말 것. ㅈ, ㅇ, ㅂ 성씨 운이 찾아 든다.

▶토끼띠 운세= 열심히 노력해도 언행의 작은 실수 탓에 허사가 되겠으니 주의하라. 잠시 휴식해 안정을 하고, 건강 관리에 힘쓸 것. ㄱ, ㅇ, ㅍ성씨는 동쪽에 벌여놓은 일 쉽게 포기하지 말고 인내하며 추진하면 주위에 도움 줄 자 나타낼 듯.

▶용띠 운세= 함께 추진하는 일이 시기상조나 노력과 인내로 성과 있겠다. 다만 자식으로 인해 뜻하지 않는 일이 있을 듯. 직장과 가정, 둘 다 완벽할 수는 없다. 좀 더 가정에 신경 써서 생활하라. 1, 4, 9월생 마음 안정을 찾고, 신경성 질환에 조심할 것.
 
▶뱀띠 운세= 고민하는 문제는 망설이지 말고 판단해 시간이 지체를 막아라. 모든 삶의 주인공은 나 자신이란 생각을 가질 때다. 남에게 너무 의지하려는 마음을 버려라. 3, 5, 7월생 애정 문제는 부모 판단보다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

▶말띠 운세= 매사 좋은 분위기를 연출하면 직장 내 갈등 있던 대인관계가 밝은 웃음으로 변모될 듯. ㅅ, ㅍ, ㅎ 성씨 작은 걱정을 지나치게 신경 쓰면 신병을 초래할 수 있으니 활발한 활동만이 우울함을 기쁨으로 만들 수 있겠다.

▶양띠 운세= 욕심은 마음에서 온다. 마음을 비우고 다스려라. 자존심이 상할지라도 '(남에게)도움받을 일 있으면 받고 후일에 갚는다' 식으로 편안하게 받아들이라.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하는 것도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계기임을 알라. ㄱ, ㅈ, ㅇ 성씨 마음의 문을 열 것.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명예와 권위의 욕심을 버리고 실속을 찾아라. 모든 결실은 작은 것에서 시작하니 과욕은 절대로 금물이며, 느긋한 마음이 크게 작용해 기쁨이 두 배가 되겠다. 의류업, 식품업 투자는 길하나 문서 관리 주의 요.

▶닭띠 운세=아직은 주어진 여건이 미숙하다. 조금 더 기다려 보면 좋은 일들이 생길 수. 열심히 하는 자세가 절실하다. 금전 지출이 과해 정신적 피로가 올 수 있다. 외출을 삼가고 휴식하라.

▶개띠 운세= 약점을 남에게 노출하지 않으려면 복잡한 심경을 표현하지 말라. 괜한 실수로 인해 얻어 놓은 것까지 잃을까 염려된다. 1, 4, 9월생 자신을 지키려면 남보다 더 많이 노력하고 성실해지라.

▶돼지띠 운세= 뚜렷한 목표 없이 방황하지 말고 새롭게 도전하라. 좋은 계기가 생겨 목표를 만들 수 있을 듯하다. 7, 8, 9월생 서쪽 일이 성사되면 두 배 소득으로 쾌재를 부르지만, 손실 또한 커진다. 흰색으로 자신감 가질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