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요미식회' 145회는 윤기 가득, 부들부들한 살코기와 쫄깃한 비곗살의 기막힌 하모니! 야심한 밤 더 생각나는 ‘족발’이 등장한다.

tvN '수요미식회' 족발 맛집 편에 성우 안지환, 개그맨 홍윤화, 샤이니 태민과 종현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서울 3대 족발 맛집인 홍대 마산족발족발, 압구정(신사동) 대감왕족발, 종로 창신동 와글와글 족발을 찾아간다.

11월 22일 오후 방송될 tvN '수요미식회' 145회는 윤기 가득, 부들부들한 살코기와 쫄깃한 비곗살의 기막힌 하모니! 야심한 밤 더 생각나는 ‘족발’이 등장한다.

쫄깃한 족발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오늘의 게스트는 남녀노소 모두가 아는 매력적인 성대의 소유자인 상우 안지환, 한끼를 먹어도 대충이란 없는 오리지널 미식요정 개그맨 홍윤화, 4개월째 족발 홀릭중인 족발 애정남 샤이니 태민, 음식에 대한 호기심만큼은 신동엽 못지않은 새내기 미식가 샤이니 종현이 출연한다.

족(足)발은 왜 발+발일까? 족발이 ‘족발’로 불리게 된 유래부터 과거 서민 보양식의 대표주자가 된 이유, 앞발과 뒷발의 구분법과 부위에 따른 맛까지, 족발의 A to Z이 대공개 된다.

또 온족과 냉족사이 당신의 선택은? 온족발파 vs 냉족발파로 나뉘는 족발의 선호온도를 알아본다. 족발 온도에 따른 맛 차이부터 따뜻한 족발이 유행하게 된 배경까지 온족과 냉족사이의 비밀을 파헤친다.

마지막으로 족발의 탱탱한 육질과 쫀득한 식감에 반하게 되는 오늘의 ‘수요미식회’ 족발맛집이 공개된다.

돼지 앞다리만 사용해 부드럽고 담백한 족발을 맛볼수 있는 집부터 40년동안 한자리에서 오로지 족발하나로 승부하는 집,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식감의 족발로 단골들의 사랑을 듬뿍받는 홍대 마산족발족발, 압구정(신사동) 대감왕족발, 종로 창신동 와글와글 족발을 차례로 방문한다.

샤이니 종현과 태민이 찾아가는 서울 3대 족발 맛집인 홍대 마산족발족발, 압구정(신사동) 대감왕족발, 종로 창신동 와글와글 족발이 소개되는 '수요미식회' 145회는 11월 22일 오후 10시 50분 tvN  방송.

[11월 22일 ‘수요미식회’ 족발 맛집 방송정보]

△ 홍대 마산족발족발, 보쌈(40년 전통 족발집)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41(마포구 서교동 449-35)

△ 압구정 대감왕족발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216(신사동 615-1)

△ 종로 창신동 와글와글 족발(40년 전통 족발집)
서울 종로구 창신동 573-1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