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에 홍성의 어느 산자락. 자녀들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백발의 어르신들이 모여사는 홍성 은퇴농장사람들이 소개된다.

‘VJ특공대’에 홍성 은퇴농장사람들, 순천 가볼만한 곳, 맛집, 순천만습지 갈대밭, 스카이큐브, 꼬막게장정식, 낙안읍성이 등장한다.

11월 24일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 883회에서는 VJ가 되어주세요! 순천,  백발의 하숙생들 코너가 차례로 전파를 탄다.

■ 백발의 하숙생들,  홍성 은퇴농장사람들 즐거운 노후

홍성의 어느 산자락. 이곳에 자녀들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백발의 어르신들이 모여들었다.

도시에서 은퇴를 하고 전원생활을 즐기고 싶은 어르신들이 사는 곳. 은퇴농장이다. 최고령인 이문민 (93) 할아버지부터 작업반장 김기태(87) 할아버지, 막내인 임광빈(66) 할아버지까지. 총 9명의 어르신은 모두 농장 한편에 마련된 건물에 각자의 방을 얻어 산다.

이곳에서 ‘왕할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이문민 할아버지는 오늘도 부지런히 소일거리를 하러 집을 나선다.

은퇴 농장에서 수확한 열무나 파를 포장하는 일이 할아버지의 주 업무. 큰돈을 벌겠다는 욕심은 없다. 그저 저녁에 친구들과 마실 막걸리 한 병 값이면 족하다는 할아버지. 농장에서 놀고 또 쉬면서 일을 한다. 할아버지는 해가 지면 막걸리 한 잔 기울일 친구들이 있는 이곳이 꽤나 마음에 든다.

은퇴농장의 막내 임광빈 할아버지는 5년 전 뇌종양으로 아내를 잃고 우울증에 시달렸었다. 하지만 이곳에서 와서 소일거리를 하고 이웃과 함께 지내며 예전의 장난기 어린 미소를 되찾았다. 오늘은 새로운 강아지를 분양받기로 한 날이다. 새로운 가족을 맞이할 준비에 임광빈 할아버지는 설렘을 감추지 못한다.

자식들에게 기대고 싶지 않아 이곳을 찾았다는 안연환 할머니. 거울보기가 취미다. 농장일이 끝나면 매일같이 거울을 보고 꽃단장을 한다. 그러고 나서는 곳이 동네 산책. 오늘 산책길에서는 들꽃을 만났다.

소녀 시절이 떠올라 콧노래를 흥얼거리는 할머니...은퇴하고 농장에 모여 사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정겨운 이야기를 VJ 카메라에 담았다.

‘VJ특공대’에 낭만의 도시, 전라남도 순천에서 만난 일일 VJ들의 특별한 이야기가 전파를 탄다.

■ VJ가 되어주세요! 순천만습지 갈대밭, 스카이큐브, 꼬막게장정식, 낙안읍성

낭만의 도시, 전라남도 순천에서 만난 일일 VJ들의 특별한 이야기. 나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전하는 <VJ가 되어주세요>! 이번에는 도시 전체가 정원이라 불리는 전라남도 순천으로 간다.

순천의 절경을 감상하려면 하늘을 달려라? 지상 10m 위에 설치된 사각형 모향의 택시를 타고 달리다보면 국내 최대 갈대밭과 마주하게 된다.

눈 닿는 곳마다 펼쳐지는 황금빛 물결... 바람에 흩날리는 갈대를 보고 있자면 그 시간만큼은 세상 시름을 잊게 된다.

순천 여행길에 이곳을 들르면 시간의 흐름도 잊을 수 있다? 조선시대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곳, 낙안읍성. 70여개의 초가집들이 마치 과거로 떠나온 것만 같은 착각이 드는데...

주민들은 초가지붕을 보수하느라 여념이 없다. 여름내 습기를 머금어 느슨해진 지붕을 내리고, 겨울바람을 견딜 새 지붕을 올려야한다! 볏짚을 엮어 지붕을 만드는 주민들은 물론 초가집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60대 네 자매의 이야기까지~

늦가을 200% 만끽 할 수 있는 순천!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VJ 카메라에 담는다.

홍성 은퇴농장사람들 즐거운 노후…순천 가볼만한 곳, 맛집, 순천만습지 갈대밭, 스카이큐브, 꼬막게장정식, 낙안읍성이 소개되는 ‘VJ특공대’는 11월 24일 오후 10시 KBS 2TV 방송.

[‘VJ특공대’ 11월 24일 금요일 방송정보]

◈ VJ가 되어주세요! 순천

▶ 스카이큐브
전라남도 순천시 오천동 720-26

▶ 순천만습지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 들마루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496 들마루

▶ 낙안읍성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관사

▶ 이방집민박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3-1

◈ 백발의 하숙생들

▶ 은퇴농장 입주 문의 <홍성 은퇴농장사람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