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12월의 첫 번째 휴일인 3일 일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10월 16일 갑자(甲子)일로 쥐띠 생의 날이다. 생년월일별 띠별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쥐띠 생은 재치가 있으며 민첩하다. 양기가 많아 부지런하고 예감이 날카롭다. 근검 절약하는 버릇이 몸에 배여 있다.  매사에 신중하고 소심하고 경계심이 강한 편이라고 한다. 하지만 성질이 한번 폭발하면 물불 가리지 않아 자제력과 수양이 필요한 덕목이라고 한다.

한편 쥐띠랑 잘 맞는 띠로는 소띠, 용띠, 원숭이띠, 돼지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는 띠로는 말띠, 양띠, 닭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2월 3일 일요일(음력 10월 16일 갑자·甲子)  

▶쥐띠 운세= 말없이 꾸준한 노력파이지만, 중단 수가 있다. 인내하면서 일하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지나친 욕심은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현재 하는 것만 하고 확장하는 것은 삼가라. 10, 11, 12월생 검은색 단장.

▶소띠 운세= 보기에는 따뜻해 보여도 속마음은 냉정해 남을 기만할 때가 있다. 그것만 조심하면 좋겠다. 하려는 일은 자신감을 갖고 추진하라. 남에게 친절한 것은 소용없다. 내 가정, 내 가족을 먼저 생각하라.

▶범띠(호랑이띠) 운세= 내 마음 아무도 몰라준다 낙심하지 말라. 때가 되면 알아줄 날 있을 것이다. 여인의 도움으로 귀인을 만날 수다. 3, 5, 9월생은 이사나 변동하는 것 착수하라. 금전 관계는 이제껏 재미 본 일 힘겨울 듯하다.

▶토끼띠 운세= 거북이가 토끼를 따라잡은 것처럼 끈기 있게 인내하면 최상의 길이 보인다. 매사에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하라. 무엇인가 잊은 듯한 속마음은 욕심 때문이다. 시간을 갖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보라. 붉은 옷이 길조.

▶용띠 운세= 가족의 마음이 하나로 뭉쳐야 할 때다. 서로 제각기 행동한다면 남과 다를 것이 없지 않겠는가. 마음은 금방이라도 부자가 될 것 같은데 생각뿐. ㅂ, ㅇ, ㅈ 성씨 검은색은 항상 삼가고, 푸른색을 입을 것.

▶뱀띠 운세= 신의를 지키고 본분을 잊어서는 안 된다. 가까운 눈보다는 먼 눈이 무섭다는 것을 늘 명심하고 신중히 처신하라. 부부가 함께 활동하는 것은 좋으나 1, 9, 12월생 오해받아 고심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말띠 운세= 마음의 안정을 찾고, 목표를 정해 계획대로 차분히 추진하면 차질 없겠다. 모든 문제는 흐르는 물같이 풀어야 할 때다. 성질을 낼 때가 아니니 순리대로 차근차근 행하라. 4, 5, 10월생 남쪽 일은 해결될 수 있다.

▶양띠 운세= 모든 문제는 마음에서 오는 것. 마음은 항상 자신을 지배하는 주인이므로 안정을 찾아야 한다. 말, 쥐, 개띠를 좋아하다 미움으로 변하는 것은 남을 무시하는 성격 때문이다. 스스로 마음의 수양을 닦아라.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기본적인 자세가 돼 있으면 사회나 가정에서 존경받을 수 있다. 현시대에는 암탉이 울면 집안이 부유해 짐을 알라. 활동할 능력이 되면 마음껏 활동하라. 여자라고 못할 것이 없지 않나. 본인 특기를 살려야 할 때.

▶닭띠 운세= 포부는 크나 모든 일 체계가 잡히지 않고 정리가 잘되지 않으니 조금은 답답하지만 곧 풀리고 성취할 수 있다.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할 때. 쥐, 토끼, 말띠보다 돼지, 뱀, 원숭이띠가 도움줄 듯.

▶개띠 운세= 사람 마음은 제각기 다르므로 상대방 마음 깊이까지헤아릴 수 없다. 경계하는 자세로 접근하라. 1, 9, 12월생 애정도 금운도 아직은 안정이 안 된 상태구나. 기분 전환해 새로운 설계 속에 가정을 지키며 행복을 찾을 것.

▶돼지띠 운세= 이럴까, 저럴까 망설임이 많은 수다. 욕심이 많아 현혹될 수 있다. 절약하고 만족하라. 범, 뱀, 원숭이띠를 믿는 것은 좋으나 물질에 눈이 어두우면 관재 수가 우려되니 욕심은 금물이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 사업운 직장운 재물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