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강철비/사진= 영화 '강철비' 스틸컷

영화 '강철비'가 개봉을 하루 앞두고 22.4%의 예매율로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에 이어 박스오피스 2위를 달리고 있다. 

1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는 오전 8시 20분 현재 35.3%의 실시간 예매율로 전체 예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강철비'가 22.4%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와 '강철비'는 14일 동시에 개봉한다.

'강철비'의 개봉 소식과 함께 영화에 빅뱅 지드래곤의 노래들이 삽입된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화 속에는 지드래곤의 '삐딱하게'와 'Missing You'가 삽입된 것이다.

최근 진행된 영화 '강철비' 언론시사회에서 양우석 감독은 극 중에 삽입된 빅뱅의 지드래곤의 노래 '삐딱하게'와 'Missing You'에 대해 "워낙 무거운 주제를 다루기에 경직될 것 같아 젊은 층에게 재밌게 다가갈 방법을 고려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몇 년 전에 한국가요가 북한에서도 인기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 중 빅뱅이 유명하다는 소문을 접하고 지드래곤의 곡을 2개 넣었다"라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웹툰 '스틸레인'을 영화화 한 '강철비'는 핵전쟁 위기상황에서의 남북관계를 그린 내용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