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에 ‘운명의 맛남’ 메밀쌈 삼겹살, 새우 삼겹살찜, 산낙지 삼겹살전골, ‘당신의 애창곡’ 인천 차이나타운, 신포시장, 석모도 미네랄온천, ‘인생역전의 명수’ 마늘새우강정, 카페 하우스가 등장한다.

12월 14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746회는 전 국민을 사로잡은 환상의 맛! 삼겹살 이색 궁합, 역사와 세계가 공존하는 항구도시! 인천 편, 틈새시장을 노린 달콤한 도전! 월 매출 1억 원, 마늘새우강정, 찜질방⸳ 북카페⸳ 키즈카페가 한 곳에~‘카페 하우스’가 차례로 전파를 탄다.

‘운명의 맛남’ 메밀쌈 삼겹살, 새우 삼겹살찜, 산낙지 삼겹살전골

세 겹의 층이 만들어내는 환상의 맛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삼겹살! 삼겹살과 이색 재료들이 만나 탄생시킨, 맛의 향연을 찾아 떠난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삼겹살을 특별한 쌈으로 즐긴다는 곳! 그 정체는 바로 메밀전에 삼겹살을 싸 먹는 ‘메밀쌈 삼겹살’이다. 15일 동안 습식 숙성을 거쳐 육즙 넘치는 삼겹살! 메밀가루, 아몬드가루, 도토리가루를 섞어 만들어 구수한 메밀전에 싸 먹으면 그 맛 더욱 특별하단다. 메밀의 루틴 성분과 식이섬유소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소화를 도와 영양까지 만점이다!

기름기를 쪽 빼서 삼겹살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곳~ 숙주, 배추 등 각종 채소와 싱싱한 통새우, 얇게 썬 삼겹살까지 찜기 위에 올려 주면 ‘새우 삼겹살찜’ 완성! 뜨거운 증기로 탱글탱글하게 찐 새우와 기름기 쫙 빠져 더 고소해진 삼겹살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라고~

뜨끈한 국물에 풍덩 빠진 삼겹살이 있다?! 특제 된장소스를 발라 누린내를 잡은 삼겹살에 황금 비율로 섞은 해물육수와 갈비육수를 부어주고, 사장님표 양념장으로 얼큰한 맛까지 추가요~ 이게 끝이 아니다! 삼겹살과 환상 궁합 자랑하는 길이 80센티미터의 산낙지까지 넣어주면 ‘산낙지 삼겹살전골’ 완성! 산낙지에 풍부한 타우린은 원기회복과 간 건강에도 탁월하다는데~ 전 국민이 사랑하는 메뉴, 삼겹살 이색 궁합을 만나 본다.

‘당신의 애창곡’ 인천 차이나타운, 신포시장, 석모도 미네랄온천

인생의 축소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애창곡! 애창곡으로 거리의 가왕에 도전한다. 가왕 도전이 펼쳐질 무대는 바로~ 한국으로 들어오는 관문, 국제도시 <인천>이다. 한겨울에도 여행객이 붐빈다는 인천의 핫 플레이스로 출동한 제작진.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1883년 인천항의 개항과 함께 시작된 120년 역사의 차이나타운이다. 오랜 세월 중국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보니 중국 문화와 먹을거리까지 만날 수 있어 여행객에게 인기 만점인데~ 전국 각지에서 온 여행객들의 애창곡도 쏟아졌다! 인천을 상징하는 노래인 ‘연안부두’부터 터키 아이스크림 가게 사장님의 ‘망향의 노래’까지 이어졌는데~

두 번째로 찾아간 인천의 핫 플레이스는 바로, 먹을거리 천국이라 불리는 신포시장! 이날도 애창곡 마이크를 거절하는 시장상인들의 매몰찬 손짓은 계속되고~ 애창곡을 듣기 위해 찾아간 곳은 40년 전통의 수선 골목! 한평생 수선 골목에서 낡은 재봉틀 하나 잡고 보냈다는 수선사들의 애창곡은 과연 무엇?

강추위에도 뜨겁기로 소문난 명소가 있다. 바로 인천의 석모도인데~ 한 번 찾아가면 두 시간의 기다림은 기본이라는 석모도의 해수 온천. 서해의 낙조를 감상하며 즐기는 노천온천이라 더 사랑받는 곳이라는데~ 뜨끈한 온천욕으로 노곤해진 몸과 마음 덕분에 애창곡이 술술 흘러나왔다! 특히 나훈아를 쏙 닮은 한 가왕 후보자는 나훈아의 ‘붉은 입술’을 선곡해 온천 안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고~ 한겨울에도 후끈 닳아 오르는 도시! 인천의 핫 플레이스를 <당신의 애창곡>에서 만나본다.

‘인생역전의 명수’ 달콤한 도전! 월 매출 1억 원, 마늘새우강정

자영업자 500만 시대! 하지만 5년 내 폐업률이 70%에 육박하는 가운데 틈새시장을 노린 이색 메뉴로 속초를 사로잡은 남자가 있다. 속초에서 유명한 닭강정 골목 한가운데서 <마늘새우강정>으로 승승장구 중인 김인학 씨가 그 주인공. 한때 잘 나가던 가구 사업가였지만 무리한사업 확장으로 큰 실패를 겪었던 인학 씨. 변변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속초에서 새우튀김 장사를 하던 작은 처남의 가게에서 일을 돕게 된다.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날이 이어지던 중 설상가상 아내가 허리를 크게 다쳐 입원을 하게 되는데~ 아내의 병원비에, 딸의 학비까지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한 인학 씨.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새우튀김으로 재기를 꿈꾼다.

모두가 만류했지만 틈새시장을 노리며 닭강정 상권에 새우튀김 가게를 낸 인학 씨. 하지만 손님들은 흔한 새우튀김에 관심을 보이지 않았고 하루 매출은 2만 원을 넘긴 적이 없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에 시작한 메뉴 개발. 매일 보는 닭강정에서 영감을 받아 1년 반에
걸친 연구를 통해 새우강정을 개발한다. 거기에 튀김의 느끼한 맛을 잡아줄 마늘까지 더해져 <마늘새우강정>이 탄생하는데~ 차별화된 맛과 메뉴로 지금은 월 매출 1억 원의 대박집으로 당당히 거듭났다.

찾아오는 손님마다 사지 않고는 못 배긴다는 마성의 맛! 그 대박 비법은 과연 뭘까? 인학 씨가 조심스럽게 공개하는 것은 바로 ‘튀김옷’! 강황 가루와 찹쌀가루, 튀김가루를 섞어 튀김 반죽을 만든다는데 이렇게 하면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바삭한 튀김이 완성된다. 두 번째 비법은 아내가 직접 만드는 ‘강정 소스’. 짭조름한 새우의 맛을 돋보이게 하는 소스 재료는 직원은 물론 남편 인학 씨에게도 알려주지 않는 핵심 비법이란다. 마지막으로 꼽은 대박 비법은 ‘끊임없는 메뉴 개발’! 지금도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해 힘쓴다는데~ <마늘새우강정>으로 월 매출 1억을 올리는 김인학 씨의 인생역전 스토리를 들어본다.

‘오! 마이 家’ 찜질방⸳ 북카페⸳ 키즈카페가 한 곳에~‘카페 하우스’ 

 특별한 나만의 집을 찾아가는 ‘오!마이가(家). 오늘은 집 안에 가족을 위한 복합 문화공간이 있다는 김정민, 오진숙 부부의 집을 찾았다. 집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거실! TV나 소파는 보이지 않고 온통 책으로 가득한데~ 이 공간은 독서를 좋아하는 엄마가 <북카페>처럼 꾸민 공간이라고! 거실뿐만 아니라 주방에도 북카페의 느낌을 살렸다. 주방과 연결된 선룸(sunroom 일광욕을 하기 위하여 벽을 유리로 만든 방)은 사계절의 풍경을 감상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딱이라는데~

그런가 하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또 다른 느낌으로 꾸몄다. 바로 귀염둥이 두 딸을 위한 <키즈카페>라고~ 계단 옆에 원목 미끄럼틀을 만들어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고, 또 계단 중간에 칠판을 붙여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 두 딸이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장소로 만들었다! 하지만 이 집에서 가장 놀라운 공간은 따로 있었으니~ 아궁이에 불을 지피면 평범해 보이는 방이 <황토 찜질방>으로 변한다! 평소 출장이 잦은 아빠를 위해 엄마가 아이디어를 냈다는 찜질방! 만드는 게 쉽진 않았지만 그 덕에 아빠는 집 안에 있는 찜질방에서 피로를 말끔히 해소한다고~ 집을 지은 뒤 매일 힐링을 하고 있다는 가족! 북카페•키즈카페•찜질방이 있는 집을 찾아가 본다.

‘운명의 맛남’ 메밀쌈 삼겹살, 새우 삼겹살찜, 산낙지 삼겹살전골, ‘당신의 애창곡’ 인천 차이나타운, 신포시장, 석모도 미네랄온천, ‘인생역전의 명수’ 마늘새우강정, 카페 하우스가 소개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12월 14일 오후 6시 10분 MBC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12월 14일 (목) 방송정보] 
 
[운명의 맛남]

▶ 경성식당
인천광역시 남동구 서창남로 41(서창동 708-1 광명프라자)

▶ 외찜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3길 34(마포구 서교동 396-45)

▶ 무한낙지
인천 계양구 봉오대로 685(작전2동 862-25 1층)

[당신의 애창곡]

▶ 차이나타운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59번길 12(중구 선린동 20)

▶ 신포국제시장
인천광역시 중구 우현로49번길 11-5(중구 신포동 3-2)

▶ 석모도 미네랄 온천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65-17 (삼산면 매음리 645-23)

[인생역전의 명수]

▶ 속초아저씨튀김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중앙동 471-4)

[오! 마이 家]

▶ 집을 그리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구 백마로 502번길 116-30 1층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