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12월 16일 토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10월 29일 정축(丁丑)일로 소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소띠 생은 인내력이 강하고 뚝심이 세고 추진력이 있다. 신의가 두텁고 정직하고 근실하다. 입이 무겁고 성실하게 전진하는 행동파다.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기질이 두드러져 한번 마음 먹었다 하면 훨씬 빠른 속도로 목표에 도달한다.

하지만 사랑에 약하고 겁이 많으며 보수적인 기질도 보인다고 한다.

한편 소띠랑 잘 맞는 띠로는 쥐띠, 뱀띠, 닭띠가 환상짝꿍으로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소띠, 말띠, 양띠, 개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2월 16일 토요일(음력 10월 29일 정축·丁丑)

▶ 쥐띠 운세= 자기 본위로 생각하지 말고 주위와의 조화를 도모하라. 일의 순서가 틀리면 시간만 낭비할 뿐 헛수고를 하게 될 듯. 2, 8, 11월생 지금은 어렵지만 슬기롭게 도움 줄 자 나타나 때가 올 수 있다. 그러나 애정문제는 떠난 자 잡지 마라.
   
▶ 소띠 운세= 겸손이 지나치면 오히려 답답할 수도 있으니 지나친 이상에 빠져 일을 추진하면 낭패수가 따른다. 현실에 민감성을 보여라. ㅅ, ㅇ, ㅎ 성씨 물질적 인면에 연연하기 보다는 정신적인 것을 추구할 때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할 때다.
  
▶범띠(호랑이띠) 운세= 마른 물에 불이 붙으니 새로움이 열리는 격. 새롭게 확장하고, 승승장구한다고 자만하지 말고 내실을 추구하라. 상대는 당신의 모든 것을 믿고 따르니 한눈팔지 말고 진실 됨을 보여야 할 때다.
   
▶토끼띠 운세= 독선이나 고집은 버려라. 그동안의 노력이 허사될 수 있으니 주위 사람과 협력을 이루면 좋은 지혜를 얻을 수. ㅁ, ㅂ, ㅊ 성씨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서두름은 절대 금물. 동, 서쪽에서 도움 줄 자 나타날 듯.

▶용띠 운세= 일거양득이 될 수 있는 운. 한 번에 두 가지 이상에 일을 지혜롭게 처리한다면 심신이 고달프고 머리아파도 전망이 밝다. ㄱ, ㅅ, ㅂ 성씨는 자신의 위치를 지키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현재를 실망하지 않도록 배려하라.

▶뱀띠 운세= 탐욕이 버리고 분수를 지키며 자기가 걸어가야 할 길은 오직 한길뿐임을 알고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하라. 적은 계획으로 착실히 노력하면 재물은 얻을 듯. 돼지, 범, 쥐띠와 협력을 이루면 대성할 수.

▶말띠 운세= 단기간 승부를 거는 성급한 행동은 금물. 만약 갑자기 찾아든 횡재가 있다 해도 들뜨지 말라. 쉽게 얻은 만큼 쉽게 없어지는 이치를 생각하라. 애정은 윗사람 도움으로 좋은 관계가 맺어질 듯. 화이트로 단장.

▶양띠 운세= 가물었던 농토에 비가 오는데 길일. 그동안의 낙심이 추수의 기쁨으로 보상받을 수 있겠다. 밖에 일보다는 가정의 화목을 다질 때 임. 새로운 일에는 자기주장보다는 윗사람 도움이 필요하다. 2, 8, 11월생 자만은 금물.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계획한 일들이 잘 진행될 운이니 서두를수록 좋겠다. 일을 시도하기 전에 반드시 결과를 생각하며 신중을 기할 것. 대인관계 유의하고 매사에 방심은 금물이다. 4, 5, 6월생 남쪽이 길하며 붉은색에 옷이 행운을 안겨줄 듯.

▶ 닭띠 운세= 한 알의 밀알이 땅에 떨어져 넓은 밀밭을 이루듯 서서히 운이 열리겠다. 사소한 것에 신경 쓰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 변동하고 싶어도 확실한 계획이 없으니 마음만 불안하구나. 녹색 길조.

▶ 개띠 운세= 고집을 조금만 꺾고 주위에 도움을 청하면 어려운 일이 풀리고 알찬 이익이 생길 듯. 심신이 고달 퍼도 현재 하고 있는 일 전망이 밝다. ㅁ, ㅂ, ㅊ 성씨는 자신의 위치를 지키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실을 보이며 현재에 실망하지 말라.

▶ 돼지띠 운세= 뜻밖의 손윗사람이나 친구의 도움으로 발전이 있겠으나 지나치게 남에게 받으려고 하는 것보다 무엇을 베풀까 부터 생각하라. 남의 것 좋아하다 빛으로 큰 코 다칠 수. ㅅ, ㅂ, ㅇ 성씨 삼각관계로 이어진다면 이별 수가 따른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 사업운 직장운 재물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