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휴일인 12월 17일 일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10월 30일, 정유(丁酉)년 신해(辛亥)월 무인(戊寅)일로 호랑이띠(범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호랑이띠(범띠) 생은 속임수와는 거리가 멀고 오직 정열과 정직으로 인생을 살아간다. 한마디로 힘이 넘치는 기질이다. 솔직하고 낙천적인 기질이 강해 무슨 일이든 적극적으로 도전하기를 좋아한다. 모험과 명예욕으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때가 많다.

하지만 때로는 용맹스러운 행동이 만용으로 비춰질 수 있어 경계해야 한다. 지나치게 신중한 나머지 결벽증에 빠지는 경우도 있다.

한편 범띠(호랑이띠)랑 잘 맞는 띠로는 말띠, 개띠, 돼지띠가 환상짝꿍으로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뱀띠, 원숭이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2월 17일 일요일(음력 10월 30일 무인·戊寅)

▶쥐띠 운세= 현재로 만족하라. 더 큰 욕심을 내다 지금 수중에 있는 것마저 잃을 수 있으니 보존해야 사업도 안정시킬 수 있다. 금전으로 인해 주위 사람에게 해 끼칠 것이 염려된다. 1, 3, 12월생 북쪽에서 좋은 소식 안겨다 주겠다.

▶소띠 운세= 부부간에 응어리진 일들을 대화로 풀라. 가정을 먼저 생각하는 하루가 되면 매사가 순조롭게 풀리는 운이다. 서비스업 종사자는 길하며 매매는 서두르면 손해가 따른다. 동쪽이 길 방향.

▶호랑이띠(범띠) 운세= 한꺼번에 많은 것을 추구하다 감당하기 힘든 일이 생길 듯.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가려라. ㅂ, ㅈ, ㅇ 성씨 곁에 진실을 믿고 따르는 내조자가 있음을 명심하고 딴 곳에 눈 돌리지 말고 한길만 택하라.  

▶토끼띠 운세= 모든 일이 마음대로 되면 좋으련만 쉽지가 않구나. 난관을 극복하는 비결은 마음가짐을 단단히 갖는 일인 만큼 한 번 실패로 추진 중인 일도 피해를 보면 안 되니 승산 있는 계획이 필요하다. 1, 2, 3월생 빨간색이 문제를 해결해줄 듯.  

▶용띠 운세= 내 것을 남에게 빼앗기고 있든, 아니면 내가 남의 것을 빼앗고 있든 마음이 불편하구나. 자신을 학대하지 말고 희망을 품어라. 좌절만 하고 있으면 발전이 없으니 목적한 바를 소신껏 밀고 나가면 성공할 수. ㅂ, ㅅ, ㅍ 성씨 마음의 갈등에서 벗어나라.  

▶뱀띠 운세= 무슨 일이든 순리대로 풀리는 운이나 주위 방해로 구설이 따르니 실리 또한 적구나. 목적이 있다면 어떠한 방해가 따른다 해도 인내할 줄 아는 사람만 성공할 수. 성급한 행동을 차분히 가다듬고 근신하면서 마음껏 뛰라.

▶말띠 운세= 이해관계가 불리하니 주위에 적이 생길 수. 모든 사람과 친분을 도모하는 길만이 예방하는 최상에 길임을 알라. 자존심을 버려서도 안 되겠지만, 너무 강하게 내세우는 것도 손실을 초래하는 길이다. ㅅ, ㅊ, ㅂ 성씨 여자가 서두르면 불리하다.  

▶양띠 운세= 언제까지 금전과 신세타령만 할 것인가 스스로 해결책을 찾으라. 무엇이든 여자의 힘을 밀리려는 생각은 이제는 벗어버려야 할 때다. 8, 9, 12월생 폭넓게 생각하고 현실을 직시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야 할 때.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서두르는 마음을 자제하며 계획을 세워 실천해야 소득이 있을 듯. 2, 8, 11월생 주위에 구설로 신경 쓰지 말고 나름대로 소신있게 주어진 일에 전념할 때 동, 북쪽에서 도움의 손길이 닿을 듯. 애정은 길하나 건강에 신경 쓸 일 생기겠다. 

▶ 닭띠 운세= 모든 사람이 내 마음 같지 않다고 멋대로 행동하다 비난을 받을 수. 때와 장소를 고려해 겸손한 태도를 가지라. 1, 4, 9월생 애정은 급하게 생각하면 복잡하니 느긋한 마음을 갖고 임할 때 상대 마음이 움직일 듯.

▶ 개띠 운세= 물질적인 면보다 정신적인 것에 좋은 결과 있을 듯. 조용한 가운데 실속을 찾으라. 과신을 삼가고 신중히 현실을 중시하면 모든 일이 대길. 애정은 둘이서 주고받는 것. 혼자서 좋아하는 것은 짝사랑이니 꿈에서 깨어나야 할 때다.

▶ 돼지띠 운세= 늦다고 생각한 지금이 가장 빠르다는 사실을 알고 도전할 때 기대 이상 좋은 결과가 따르니 믿음을 가지라. 오늘 하루 수입보다 더 큰 지출이 예상되니 지혜가 필요하다. 7, 8, 9월생 흰색과 검은색 옷으로 힘을 갖고 모든 일에 임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