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12월 21일 목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11월 4일, 정유(丁酉)년 임자(壬子)월 임오(壬午)일로 말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말띠 생은 밝고 유머가 넘치며 태양처럼 매력적이라고 한다. 개방적이며 떠들썩한 것을 좋아한다. 목표가 결정되면 한눈 파는 일 없이 계속 전진해 성공률도 높다. 가정과 환경이 자신을 중심으로 움직이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다.

말띠 생은 분주하게 움직이다 보니 손에 쥐는 것이 없을 수도 있다고 한다. 또 처음은 거창한데 끝이 오므라드는 유형이 많다고도 한다. 특히 낭비와 유흥을 조심해야 한다고 전한다. 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것도 단점으로 꼽힌다.

말띠와 잘 맞는 띠로는 범띠, 양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소띠, 토끼띠, 뱀띠, 닭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세시풍속사전,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2월 21일 목요일(음력 11월 4일 임오·壬午)  

▶쥐띠 운세= 지금은 힘이 들어 지친 상태이나 낙심은 금물. 서서히 운이 열릴 수. 신의를 지킬 때 도움이 올 듯. 여자는 예고 없는 나들이를 절대 삼가야 하며, 유혹에 넘어갈 수 있으니 절제하라.

▶소띠 운세= 지금까지의 정성과 노력이 주위 사람들을 감동하게 한다. 성실하고 근면한 사람에게 운이 함께하는 길일이다. 매사 순조롭고, 귀인의 도움까지 예상된다. ㅅ, ㅁ, ㅍ 성씨 여행을 떠나는 것은 좋으나 과로를 조심하라.

▶호랑이띠(범띠) 운세= 무슨 일이든 신중히 생각한 뒤 처리하라. 순간적으로 생각해 서두르니 후회 또한 뒤따르는구나. 2, 8, 11월생 사업은 확장했다 하여 당장 이익을 바라보지 말고 먼 안목을 보고 생각함이 좋을 듯. 대인관계로 신경 쓸 일 생길 수 있으니 사전에 조심하라.

▶토끼띠 운세= 두 마리 토끼를 쫓는 분주한 상황이나 지나친 욕심이 모두 놓치게 만든다. 매사에 겸허하고 남의 처지를 이해하는 편에 섰을 때 이득 또한 따른다. 소송은 화해할 듯. 와인색으로 단장할 것.

▶용띠 운세= 허황한 생각을 버리고 자신을 반성하라. 항상 준비하는 자세로 방심하지 말고 어려움과 고통을 극복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기 마련. ㄱ, ㅁ, ㅂ 성씨는 마음을 넓게 갖고 부부 화합으로 가정이 안정을 찾아야 할 때다.

▶뱀띠 운세= 마음의 중심이 흔들리면 되던 일도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법. 일이 성사하는 열쇠는 자신의 마음가짐에 있음을 알고 신중히 처신해야 한다. 애정은 마음의 갈등으로 고민하는 격. 몸가짐에 주의하라. 늦은 밤 운전을 삼가라.

▶말띠 운세= 희망을 품고 힘껏 매진하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나타나니 가정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여유를 가지라. ㄱ, ㅊ, ㅍ 성씨는 이럴까 저럴까 망설임이 많은 수다. 욕심이 많아 현혹될 염려가 있으니 마음을 비우고 휴식을 취하라.

▶양띠 운세= 행실을 바로 하고 집안을 다스리면 불안과 근심이 사라지니 마음 안정을 찾아 수양에 힘쓰라. 자신의 욕심만 부린다면 화근이 뒤따르니 근신하면서 내실을 기함이 좋을 듯. 1, 2, 3월생 노란색은 힘을 불러오니 단장할 것.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막힘없는 하루는 바다와 같은 넓은 마음가짐에서 온다. 아무것도 아닌 작은 일도 커지면 감당 못 할 수 있으니 양보하는 미덕을 보이고 매사에 신중하라. 3, 5, 8월생 귀인의 도움으로 기대한 일에 승산이 있을 듯.

▶닭띠 운세= 인생을 허망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힘을 내라. 하고 싶은 일은 많으나 마음처럼 이뤄지지 않고 계획에 어긋났기 때문에 차질은 있으나 대책 마련을 위해 재정비한다면 차근차근 재기할 수 있겠다. 4, 5, 6월생 남쪽 방향 길.

▶개띠 운세= 용기와 지혜만 승기를 잡을 수 있으나 일단 장기적인 안목으로 때를 기다림이 좋을 듯. 현재는 호수에 물결일 듯. 수입은 굴곡이 심할 때지만 시기가 지나면 호황이 올 수. 4, 7, 10월생 건강을 자신만만하게 생각 말고 체크함이 좋겠다.

▶돼지띠 운세= 뜻이 있는 곳에 행동이 수반하기 마련이다. 애정적인 부정행위는 피할 것. 꼬리가 길면 잡히는 것이니 파산이 이르게 될 행동은 필히 조심하고, 행하지도 말라. 생활에 부족함이 있어도 인내하며 도전할 때 도움의 손길이 따라줄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