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2017년 마지막 주말인 12월 30일 토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 11월 13일, 정유(丁酉)년 임자(壬子)월 신묘(辛卯)일로 토끼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토끼띠 생은 타고난 이상주의자로 예능 계통에 재능을 보이는 사람이 많다. 감수성과 유머가 풍부한 성격의 소유자다. 쉽게 사는 것을 좋아하고 다툼을 싫어하는 성향이 있다. 장애물은 뛰어난 탄력으로 간단하게 벗어나는 재주가 있다.

다만 꿈을 중요시하고 생각이 앞서 노력이 부족하고 게으른 편이며 수동적인 성격이 많다고 한다. 재능을 믿고 여러 일을 벌리는 단점도 있다. 토끼띠 생은 의지와 담력을 키울 필요가 있다고 한다.

한편 토끼띠랑 잘 맞는 띠로는 개띠, 양띠, 돼지띠가 환상짝꿍으로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범띠, 말띠, 원숭이띠, 닭띠로 보고 있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2월 30일 토요일(음력 11월 13일 신묘·辛卯)  

▶쥐띠 운세= 새로운 일들이 생길 수니 희망을 품고 힘껏 매진하면 반드시 좋은 성과 나타날 듯. 만약 동업하려 한다면 오늘은 반드시 삼가는 것이 좋겠으니 몇 번이고 생각해 처리하라. 힘에 겨우면 동쪽 사람과 상의하면 길하다. 

▶소띠 운세= 현재에 충실하면 모든 것이 이뤄지니 오랫동안 미뤄온 일들이 풀리는 수. ㅇ, ㅍ, ㅎ 성씨 오늘은 윗사람에게 칭찬받는 날이니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줌이 좋겠다. 6월생은 7월생을 조심해야 손해 보지 않는다. 

▶호랑이띠(범띠) 운세= 자만을 버리고 뜻한 바를 성취하는, 좋은 하루가 될 수. 사랑하는 사람에게 신병이 찾아올 수 있으니 음식을 조심하라. 따뜻한 전화 한 통이 큰 힘이 되겠다. 2, 8, 12월생 여자의 도움으로 성사하는 일 있을 듯.

▶토끼띠 운세= 상대에게 부담을 주지 않아도 기다리면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이니 말없이 그때를 기다리라. 윗사람 도움으로 소원을 이룰 기회가 나타나나 매매와 계약 등 이권 관계는 서둘지 말고 천천히 처리하면 성사할 수 있다.

▶용띠 운세= 따가운 태양이 싫어 시원한 그늘을 찾는 것처럼 지금 하는 일이 현실적이지 못 해 고달플지 모르나 오늘이 지나면 행복으로 변하니 인내하고 기다리라. 1, 2, 3월생 검은색은 피하고 푸른색 옷으로 단장할 것.

▶뱀띠 운세= 모든 것이 대기만성형이나 어느 것에 손댈지 모르는 위기이니 동쪽으로 가는 일은 삼가라. 후회 속에 나날을 보낼 듯. 남쪽으로 행선지를 정해 가족과 함께함이 어떨지. 4, 5, 6월생 검은색은 피하라. 밤색 계열이 행운을 안겨준다.

▶말띠 운세= 책상이 있으면 의자가 필요하듯 그대의 도움을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 서쪽 사람을 만나면 큰 뜻을 펼칠 수. 미래를 설계하고 용기를 갖고 힘차게 행하라. 1, 2, 3월생은 동쪽이 길하며 밝은색으로 단장함이 좋겠다.

▶양띠 운세= 자만심과 나태함을 버리고 자기 임무에 오직 정진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 소문에 이끌려 동요하지 말고, 노력한 뒤 갖게 되는 보람을 만끽하라. 애정은 줄다리기로 시간만 낭비할 뿐이다. 속임수를 조심할 것.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지붕에 오르려면 사다리가 필요하다. 높은 곳에 오르려는 생각만 말고 먼저 준비를 할 때 용띠가 도움 줄 듯. ㄱ, ㅂ, ㅅ 성씨 남쪽 사람에게 큰 힘을 얻고, 노력한 만큼 모든 일을 이루겠다. 신병 수가 따르니 건강에 신경 써야 할 때.

▶닭띠 운세= 주어진 일에만 열중하면 길하니 용기를 잃지 말 것. 그러나 많은 말을 하다 집안일이나 사업 등에서 숨겨야 할 것을 발설하게 되니 조심하라. "밤말은 쥐가 듣고, 낮말은 새가 듣는다"는 말을 명심할 것. 1, 2, 3월생 동쪽 사람과 협력하라.

▶개띠 운세= 주위의 방해가 일을 꼬이게 만들 수. 먼 길 여행은 삼가라.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라. 욕심은 금물이다. 혼자 차분히 지냄이 좋을 듯. ㄱ, ㅂ, ㅅ 성씨는 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베풀라. 투기는 후회를 부르니 생각조차 하지 말라.

▶돼지띠 운세= 그동안의 수고가 결실할 시기나 믿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를 원망하거나 미워하지 말라. 순간의 실수는 누구에게나 있는 것. 그와 앞날에 큰일을 할 수 있다. ㄷ, ㅍ, ㅈ 성씨를 믿지 않는 것이 좋겠다.

구삼원 원장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