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2018년 무술년 새해 첫 출근날인 1월 2일 화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11월 16일, 정유(丁酉)년 임자(壬子)월 갑오(甲午)일로 말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말띠 생은 밝고 유머가 넘치며 태양처럼 매력적이라고 한다. 개방적이며 떠들썩한 것을 좋아한다. 목표가 결정되면 한눈 파는 일 없이 계속 전진해 성공률도 높다. 가정과 환경이 자신을 중심으로 움직이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다.

말띠 생은 분주하게 움직이다 보니 손에 쥐는 것이 없을 수도 있다고 한다. 또 처음은 거창한데 끝이 오므라드는 유형이 많다고도 한다. 특히 낭비와 유흥을 조심해야 한다고 전한다. 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것도 단점으로 꼽힌다.

말띠와 잘 맞는 띠로는 범띠, 양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소띠, 토끼띠, 뱀띠, 닭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세시풍속사전,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월 2일 화요일(음력 11월 16일 갑오·甲午)  

▶쥐띠 운세= 용기와 배짱을 갖고 새로운 사업에 도전해 볼 기회다. 실력을 발휘해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하라. 자금이 없으면 동쪽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면 성취할 듯. 자존심을 내세우다 주어진 기회 자체를 판단해 버리는 소극적 태도는 버리라.

▶소띠 운세= 당장 작은 이익에 집착하지 말고, 무슨 일이든 신중히 생각한 뒤 실천하라. 동, 북쪽 사람 너무 가까이하지 말고 달콤한 말에도 속지 말라. ㅅ, ㅍ, ㅎ 성씨 내 의지대로 밀고 나가는 과감한 태도가 요구된다.

▶호랑이띠(범띠) 운세= 추진한 일들이 한 단계씩 마무리됐다고 한꺼번에 모든 것이 이뤄질 것이라 성급하게 생각하지 말라. 앞으로 더 좋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인내하라. 애정도 자신감만 갖고 욕심을 부리다 진실한 사랑마저 잃게 된다.

▶토끼띠 운세= 변동이나 금전 거래 등 오늘은 길하나 무리하게 욕심을 부리지 말고 주어진 여건을 재정돈하고 철저히 준비하라. 친지와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말부터 앞세우는 습관을 버리라. ㄱ, ㅂ, ㅎ 성씨 자식에 대한 애착은 좋으나 지나친 신경은 화를 부를 듯.

▶용띠 운세= 정신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기분으로 일을 시작하니 마음이 새롭구나. 그러나 방심은 금물임을 명심할 것. 구설로 인한 고통 또한 감수하고 노력하면 더 큰 이득이 생길 수. 1, 4, 9월생 가정을 뒤돌아보고 좀 더 시간을 할애하라.

▶뱀띠 운세=2, 8, 11월생 벌여만 놓고 마무리가 안 되는 상태가 지속하니 좀 더 확고한 계획을 세워 사업과 가정이 흔들리지 않게 하라. 다른 사람보다 순간순간 기발한 생각은 잘하지만, 허황한 꿈이 될 때가 많으니 양보다 질을 선택해 신용을 쌓으라.

▶말띠 운세= 자만과 교만을 버리고 분수에 맞춰 직분에 충실하라. 성실치 못하면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게 될 듯. 6, 7, 9월생 우연히 만난 사람에게 기쁜 소식 들려오니 하루의 피로가 풀리지만, 신경성 계통에 주의.

▶양띠 운세= 어려움이 닥쳐도 마음을 바꾸지 말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시간이 해결해주니 도를 닦는 마음으로 신념을 갖고 나아갈 것. 가정이 기둥이니 신경을 쓰지 않으면 모든 것이 흔들릴 듯. 검은색을 입으면 자신이 생긴다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감정이 앞서는 행동은 일을 그르치는 법. 이성을 잃지 않고 상대를 대해 내 편에 서게 한다면 가정과 사업 모두를 성공으로 이끌 수. ㄱ, ㅅ, ㅎ 성씨 자만에 빠져 남의 말에 귀 기울이다 손실을 보니 남쪽 사람 조심.

▶닭띠 운세= 형제나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가 염려된다. 협력하고 우애를 돈독히 하면 심신이 편하며, 하는 사업 또한 길하다. 애정은 상대방을 이해하면 좋은 결과를 기다리니 주황색과 미색 옷으로 행운을 잡으라.

▶개띠 운세= ㅅ, ㅇ, ㅍ 성씨는 가정 불화의 갈등이 커져 급기야는 큰 언쟁으로 극한 상황에까지 몰고 갈 운이다. 잘잘못을 논하기 이전에 한 발씩 양보하는 것이 최선임을 알라. 투자하면 투자한 만큼의 수확이 있을 듯.

▶돼지띠 운세= 1, 5, 9월생은 자기 수양에 최선을 다하고 근신함이 좋을 듯. 참고 기다리는 인내야말로 가정과 사업에 디딤돌이 됨을 상기하면서 단기적인 승부보다는 장기적 안목을 보고 도전할 때 큰 성과 기대된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