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요미식회’에 유시민 작가가 출연하여 파주 민바리 고추장매운탕옻닭, 청파동 숙대입구 양평매운탕 맛집을 찾아간다.

tvN ‘수요미식회’ 매운탕 맛집 편에 유시민 작가와 맛칼럼리스트 황교익이 파주 민바리 고추장매운탕옻닭,  청파동 숙대입구 양평매운탕 맛집을 두고 ‘썰전’을 벌인다.

1월 3일 오후 방송될 tvN ‘수요미식회’ 151회는 매콤한 빨간 고추장 육수에 민물고기가 퐁당~개운하게 즐기는 마성의 맛, 오늘의 음식으로 ‘매운탕’이 등장한다.

2018년 새해를 특별하게 열어줄 오늘의 특급게스트는 시대를 대표하는 지식인이자 전국팔도 맛있는 집은 모두 꿰고 있는 자칭 미식가 유시민 작가가 출연한다.

맛칼럼리스트 황교익도 인정하는 유시민 작가의 남다른 미식역사가 공개된다. 가수 유희열의 인생맛집을 찾아준 사연부터 발없는 고기 마니아가 된 이유, 독일 유학시절 직접 회를 뜬 사연까지 유시민 작가의 입맛역사를 소개한다.

 tvN ‘수요미식회’의 무술년 새해 새 코너 ‘당신이 숟가락 들기전에! 이거 알고 먹어~’에서는 민물매운탕 속 물고기의 종류와 특징부터 민물고기에서 흙냄새가 나는 이유, 냄새잡는 방법까지 궁금증을 확실하게 풀어준다.

마지막으로 찬바람이 불대 생각나는 오늘의 식당 두곳을 안내한다. 직접 담근 고추장을 넣어 개운하게 끓인 메기매운탕 맛집인 ‘파주 민바리 고추장매운탕옻닭’과 도심 한복판에서 시골의 투박한 맛을 느낄수 있는 ‘청파동 숙대입구 양평매운탕’ 맛집을 공개한다.

유시민 작가와 맛칼럼리스트 황교익이 파주 민바리 고추장매운탕옻닭,  청파동 숙대입구 양평매운탕 맛집을 두고 ‘썰전’을 벌이는 tvN ‘수요미식회’는 3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tvN '수요미식회' 매운탕 맛집 방송정보]

■ 파주 민바리 고추장매운탕옻닭
경기도 파주시 쌀뚜기길 44-42(문발동 223-5)

■ 청파동 숙대입구 양평매운탕
서울 용산구 청파로 329(청파동1가 149-3)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