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에 전통 간식의 이유 있는 변신으로 광주 송정역 과일 양갱맛집, 대구 절편구이와 콩스크림, 마포 약과 마카롱이 등장한다.

‘VJ특공대’에 광주 송정역 과일양갱 맛집, 대구 절편구이·콩스크림, 마포 약과 마카롱, 강릉 물망치 매운탕, 정동진~삼척 바다열차, 겨울 서핑이 등장한다.

1월 5일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 888회에서는 ‘VJ가 되어주세요!-강릉’ 코너로 강릉 가볼만한 곳, 맛집과 ‘전통 간식의 이유 있는 변신’ 코너가 전파를 탄다.

■ VJ가 되어주세요!-강릉 가볼만한 곳, 맛집
-강릉 물망치 매운탕, 정동진~삼척 바다열차, 겨울 서핑

그동안 수도권에서 동해안의 도시를 가려면 승용차와 버스로는 3시간 이상, 일반 열차로는 6시간 이상이 소요돼 당일 일정을 소화하기란 어려웠다.

그러나 이젠 새벽부터 일찌감치 서두르지 않고도 동해에서 여유롭게 식사와 관광까지 즐긴 뒤 저녁에 집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사실!

서울과 강릉을 잇는 KTX가 12월 22일에 개통되었기 때문인데~서울에서 KTX를 타면 1시간 55분 만에 강릉에 도착할 수 있는 장점까지 더해져 강릉은 2018년, 가장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도시로 꼽히고 있다.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새로운 풍경들이 속속 펼쳐지고 있는 강릉으로 VJ 카메라가 출동했다.

정동진부터 삼척까지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바다열차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는 사람들부터
겨울 바다를 온 몸으로 만끽하기 위해 서핑을 배우는 사람들까지!

뿐만 아니라, 바다가 훤히 보이는 야외 수영장에서 2018년 첫 해를 맞는 사람들의 낭만적인 모습들은 물론, 강릉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물망치’는 어떤 별미를 선사할지~강릉 이곳저곳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VJ 카메라에서 들어본다.

멀게만 느껴졌던 강릉여행을 이젠 새벽부터 일찌감치 서두르지 않고도 동해에서 여유롭게 식사와 관광까지 즐긴 뒤 저녁에 집으로 돌아올 수 있다.

■ 전통 간식의 이유 있는 변신
-광주 송정역 과일 양갱맛집, 대구 절편구이와 콩스크림, 마포 약과 마카롱

오늘날, 우리가 자주 찾는 간식은 각종 빵과 케이크 등 주로 서양의 것! 동양의 정갈한 맛과 멋을 자랑하는 전통 간식은 점점 자취를 감춰가고 있는데. 그런 전통 간식이 다시 각광받고 있다? 각양각색 개성 만점! 전통 간식의 무한한 변신을 VJ 카메라에서 공개한다.

첫 번째로 찾은 곳은 광주광역시 송정역 시장의 양갱집! 그런데 이곳의 양갱은 좀 특별한 점이 있다? 바로 ‘과일’을 이용해 양갱을 만든다는데~한 입에 쏙 들어가는 동글동글한 모양에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등 색깔도 무려 8가지!

과일로 양갱을 만들기 때문에 형형색색의 빛깔은 물론, 자연스러운 단맛까지 낼 수 있단다.
곽경욱(35), 선지혜(30) 부부의 손에서 태어난 과일 양갱! 과일 양갱의 무한한 매력을 VJ 카메라에 담아 본다.

대구광역시 도심의 한 건물 옥상에 위치한 특이한 한옥. 별다른 게 없어 보이는 그때,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시선을 사로잡는 돌솥이 등장하는데~열기로 가득한 솥 바닥에는 백설기가, 그 위에는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누룽지 토핑이 올라간 이곳만의 한식 디저트란다.

10여 년간 운영하던 한식 식당을 접고 한식 디저트 카페를 차렸다는 윤금식(62) 씨. 젊은 사람들도 즐겨 먹을 수 있는 한식 디저트를 개발하기 위해 이곳 문을 열게 됐다는데.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소개한다.

한편, 서울의 한 카페. 들어서자마자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이 있었으니~ 그 주인공은 바로 약과! 약과란 본래 전통 간식하면 빠질 수 없는 우리나라의 대표 먹을거리지만, 이곳의 약과는 생김새부터가 독특하다?

보통의 약과와는 달리, 그 색부터 가지각색. 각종 잼과 토핑까지 올라가 있는데.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잼의 정체는 바로 마카롱 필링! 서울에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만의 특징이 담긴 선물을 하고 싶었던 오지연(29) 씨가 고안해 낸 것으로, 프랑스의 대표적인 과자 ‘마카롱’과 우리나라의 전통 간식 ‘약과’를 결합해 만든 ‘약과 마카롱’ 이란다.

특히 약과는 보존 기간이 길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라고. 쿠키, 코코넛과 초콜릿, 녹차, 그리고 인절미 맛까지! 무려 다섯 가지 맛으로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다는데~전통 간식의 화려한 변신! VJ 카메라에서 공개한다.

광주 송정역 과일양갱 맛집, 대구 절편구이·콩스크림, 마포 약과 마카롱, 강릉 물망치 매운탕, 정동진~삼척 바다열차, 겨울 서핑이 소개되는 ‘VJ특공대’는 1월 5일 오후 10시 KBS 2TV 방송.

[VJ특공대 1월 5일 금요일 888회 방송정보]

◈ VJ가 되어주세요! –강릉 가볼만한 곳, 맛집

▶ 정동진~삼척 바다열차

▶ 포이푸 게스트 하우스(겨울 서핑)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117

▶ 섭과 물망치(물망치 매운탕)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2119번길 13-1

▶ 씨마크 호텔
강원도 강릉시 해안로406번길 2

◈ 전통 간식의 이유 있는 변신

▶ 갱소년-과일 양갱
광주 광산구 송정로8번길 7-4

▶ 카페 무아-절편구이와 콩스크림
대구 중구 종로 38-1

▶ 콘크리트 플랜트 카페-약과 마카롱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360-17

▶ 모고디저트스튜디오
서울시 양천구 목동 중앙서로 11길 49-26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