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날씨는 전국적으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 지역에는 아침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다음주간날씨는 일요일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며 월요일인 8일에는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2018년 무술년 새해 첫 주말인 1월 6일 토요일 오늘의 전국날씨는 전국적으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 지역에는 아침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 날씨정보 동네일기예보는 "오늘의 전국날씨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이 저기압으로 발달하면서 제주도 남쪽 해상을 따라 지나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제주도는 아침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제주도산지는 눈이 제법 쌓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예보했다.

이어 "저기압이 지나가고 점차 중국 중부 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오후부터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다"고 내다봤다. 기온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던 찬 공기의 세력이 약해지면서 평년(최저 -12~0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포항 지진 여진은 4일동안 발생하지 않았다. 포항 지진 여진은 지난 1일 오후 7시11분께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8㎞ 지역에서 77번째가 발생한 이후 5일까지 소강국면을 맞았다.

오늘 전국의 대기환경은 미세먼지농도와 초미세먼지가 오전 ‘보통’~오후 ‘한때나쁨’ 수준이 되겠고, 오존농도는 ‘보통’, 자외선지수는 ‘보통’, 황사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2018년 무술년 첫 휴일인 1월 7일 일요일 내일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다음주간날씨는 월요일에는 전국적으로,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눈과 비가 오겠다. 내일날씨는 기온이 다소 오르겠고 다음주간날씨는 기온이 평년수준을 보이겠다.

오늘 전국날씨 기상청 동네예보는 주요 지역(동네) 아침최저기온/낮 최고기온으로 서울날씨 –6도/2도, 인천 –5도/1도, 수원날씨 –6도/3도, 의정부 –9도/1도, 춘천 –9도/3도, 원주 -7도/2도, 강릉 날씨 -1도/7도, 속초 -3도/6도, 양양 날씨 -2도/6도, 청주 -5도/4도, 대전 -5도/5도, 전주 -3도/5도, 군산 -4도/4도, 광주 -1도/7도, 목포날씨 1도/5도, 여수 -1도/8도, 순천 -1도/7도, 대구 -3도/7도, 포항날씨 -1도/8도, 경주 -3도/7도, 부산 -1도/9도, 울산 -2도/7도, 창원마산날씨 -2도/8도, 통영 -1도/9도, 남해 -1도/8도, 거제도 -1도/9도, 제주도 5도/8도, 울릉도·독도 날씨 2도/4도 등이 되겠다고 전망했다.

내일날씨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무술년 새해 1월 6일 이 시각 현재 기상청 일기예보의 기상특보는 강풍주의보와 풍랑주의보, 한파주의보, 건조경보, 건조주의보가 다음과 같이 발령됐다.

△ 강풍주의보 : 전라남도(거문도.초도)
△ 풍랑주의보 : 제주도앞바다(제주도서부앞바다, 제주도동부앞바다, 제주도북부앞바다), 남해서부동쪽먼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 한파주의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양구평지, 화천, 철원)
△ 건조경보 :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서울, 경상남도(진주, 양산, 고성, 거제, 사천, 통영,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의성, 예천, 고령, 군위 제외), 전라남도(순천, 광양, 여수, 구례),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태백), 경기도(군포, 성남, 광주, 하남, 의왕, 오산, 구리, 안양, 과천)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3.0m로 일 것으로 예측된다.

기상청 날씨정보 관계자는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며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강원영서북부와 강원산지를 비롯한 일부 내륙에는 내일 아침기온이 -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고 말했다.

다음주간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8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9~10일은 충남과 전라도에 눈,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 내일날씨 기상청 동네일기예보·날씨정보…일부 내륙에는 영하10도 내외

2108년 첫 휴일인 1월 7일 일요일 내일날씨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흐려지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특히,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날씨 기온은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강원영서북부와 강원산지를 비롯한 일부 내륙에는 영하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 

■ 이번주간·다음주간·주말 날씨 일기예보…8일~12일까지 기온이 큰 폭 하락

이번주간날씨와 다음주간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8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9~10일은 충남과 전라도에 눈,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그 밖의 이번주간날씨와 다음주간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도, 최고기온: 0~8도)과 비슷하겠으나, 중반에는 낮겠다. 강수량은 평년(0~3mm)과 비슷하겠으나, 제주도는 조금 많겠다.

다음주간날씨는 8일 기압골 통과 후 12일까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