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 감독이 연출하고 조진웅, 김성균, 김영애가 주연을 맡은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기막힌 설정으로 관객들을 따뜻한 웃음과 감동으로 안내한다.

장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조진웅, 김성균, 김영애가 주연을 맡은 영화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충무로 최고의 화제작마다 함께했던 조진웅과 김성균의 다섯 번째 만남을 성사시킨 작품으로 두 사람은 처음으로 코미디 장르에서 형제로 호흡을 맞추며 그 어느 때보다 완벽한 연기 앙상블과 유쾌한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EBS 한국영화특선] 장진 감독 ‘우리는 형제입니다’- 1월 7일 (일) 밤 10시 55분

감독 : 장진
출연 : 조진웅, 김성균, 김영애
제작 : 2014년
영화길이 : 102분
나이등급 : 15세

조진웅, 김성균, 김영애 ‘우리는 형제입니다’ 줄거리:

“극과 극 형제의 비정상 만남!” 어린 시절 고아원에서 생이별한 후 30년 만에 극적 상봉에 성공한 상연과 하연 형제! 하지만 막상 만나고 보니… 정말 한 핏줄 맞아?!

게다가 30년 만에 만났다는 기쁨도 잠시, 30분 만에 엄마가 감쪽같이 사라져버렸다! 엄마를 봤다는 제보를 쫓아 두 형제, 방방곡곡 전국 원정을 시작한다! 말투도, 스타일도, 직업도! 달라도 너~무 다른 이 형제! 과연 사라진 엄마도 찾고, 잃어버린 형제애도 찾을 수 있을까?

조진웅, 김성균, 김영애 ‘우리는 형제입니다’ 해설:

30년 만에 극적 상봉에 성공한 형제, 그러나 30분 만에 엄마를 잃어버렸다! 기막힌 상황을 유발하는 사연의 주인공은 <우리는 형제입니다>의 두 형제 상연과 하연이다. 충무로의 흥행 필요충분 조건인 조진웅과 김성균이 극과 극 형제로 분하고 장진 감독이 연출을 맡은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기막힌 설정으로 관객들을 따뜻한 웃음과 감동으로 안내한다.

한국영화특선 ‘우리는 형제입니다’ 감독 : 장진

1971년 서울 출생. 서울예술대 연극과를 졸업하였으며 대학 재학시절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많은 연출과 습작을 하였다. 1995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희곡 <천호동 구사거리>가 당선되어 희곡작가로 입문했으며 그 후 연극현장에서 수편의 연극을 연출한 이력을 갖고 있다. 연극판에서 <허탕>, <서툰 사람들>, <택시 드리벌>등 주로 희극적인 내용을 다룬 희곡을 주로 집필하고 공연했다.

영화는 이민용 감독의 <개같은 날의 오후>와 <너희가 재즈를 믿느냐>의 각색에 참여하면서 인연을 맺게 되었다. 이미 영화계에 수편의 시나리오 작가로 작업에 참여하면서 이미 발을 들여놓았지만 1998년 코미디인 <기막힌 사내들>을 통해 본격적인 감독의 길에 들어섰다. 그 이후 식량난 해결을 위해 슈퍼 돼지 유전자를 탈취하기 위해 남파한 간첩을 소재로 한 <간첩 리철진>(1999)과 인터넷 상영공간에서 상영된 <극단적 하루>(2000), 그리고 <킬러들의 수다>(2001)에 이르기까지 연출 이력을 더해왔다.

그 후 <아는 여자>로 제5회(2004)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각본상을 수상했고, 2005년 <웰컴 투 동막골>로 대한민국 영화대상 각본 각색상 수상했다. 최근작으로 2010년 <퀴즈왕>, <된장>, 2013년 <하이힐>, 2014년 <우리는 형제입니다> 등이 있다.

[사진 및 자료=EBS 한국영화특선, 조진웅, 김성균, 김영애 ‘우리는 형제입니다’ 포스터 및 스틸]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