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복지
빌 & 멜린다 게이츠 재단, 여성 경제력 향상 위한 1 억 7000 만 달러 프로젝트 발표

국제 여성의 날 전날 빌과 멜린다 게이츠 재단 (Melinda Gates Foundation)은 인도를 비롯한 4 개국에서 여성의 경제적 권한 부여를 진전시키기위한 1 억 7000 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인도, 케냐, 탄자니아 및 우간다에 집중된 투자는 양성 평등의 진전, 디지털 금융 통합의 확산, 고용 기회의 확대, 농업 부문 및 여성 지원 단체의 지원 등 네 가지 주요 우선 순위를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의 공동 의장 인 Melinda Gates는 "여성이 자신과 가족을 위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경제적 미래를 통제하는 것입니다."고 말했다

그녀는 성명서를 통해 여성들은 돈을 쓰고 돈을 쓸 방법을 선택할 권한이있을 때 자신감과 권력을 키우며 여성들이 남성보다 적다고 말하는 비공식 규정을 바꾼다고 밝혔다.

이 투자는 성별 데이터, 옹호 및 책임성에 대한 8 천만 달러를 포함 해 양성 평등 진전을위한 투입 될 것이며 이 중 2 천만 달러는 여성 운동 지원에 사용 될 예정이다. 

자료에 따르면 여성이 가정 밖에서 일하고 정상적인 경제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금융 서비스에 접근 할 수있는 상황이 될 때 가족은 빈곤의 사이클을 벗어 날수있고, 국가 GDP도 상승한다. 

여성이 현금이나 모바일 돈과 같은 재정적인 자원에 접근 할 수 있게되면 여성과 여성의 가족의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을 내릴 수있는 능력을 갖게된다.

이 투자는 여성이 경제에 완전히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무엇이 효과적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뿐 아니라 여성을 너무 오랫동안 뒤로 묶어 놓은 장벽을 해체한다고 빌 & 멜린다 게이츠의 성 평등 담당 이사 인 사라 헨드릭스는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여성이 사회적 경제적으로 차별 대우를 심하게 받고 있는 국가에 우선 실행함으로서 더 많은 여성과 소녀들에게 사회에서 평등 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