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찌민 고급아파트 대형 화재, 최소 13명 사망 27명 부상
상태바
베트남 호찌민 고급아파트 대형 화재, 최소 13명 사망 27명 부상
  • 송은수 기자
  • 승인 2018.03.2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남부 호찌민시의 20층 고급 아파트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최소 13명의 사망자와 27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각) 오전 1시 30분께 호찌민시 8지구에 있는 20층짜리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강한 폭발음과 함께 화재가 시작됐다. 차량 13대와 오토바이 150여대를 태운 불은 순식간에 위층으로 번졌고, 화재경보기와 스프링쿨러가 작동하지 않아 큰 피해가 나왔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3시간 만에 화재가 진압한 뒤 성명에서 "이날 새벽에 발생한 이번 화재에서 사상자 외에 실종자가 있는지 확인 할수 없다" 며 주민 일부도 "화재가 진압됐어도 건물 안에 갇힌 사람이 있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날 사망자 대부분이 질식사하거나 높은 층에서 뛰어내려서 숨졌고, 목격자들은 언론에 19층에서 떨어져 숨진 여성 등 불을 피하려고 건물에서 뛰어 내린 사람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 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고층에 살던 다른 주민들은 "화재 경보도 없었고, 스프링쿨러도 작동하지 않아 연기가 14층까지 올라오고 나서야 불이 난 것을 알았다"고 전했다.

주베트남 한국대사관은 즉각 교민 피해가 없는지 확인에 나섰다.

송은수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93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