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지브 라작 (Najib Razak), 선거 전 '가짜 뉴스'금지
상태바
말레이시아 지브 라작 (Najib Razak), 선거 전 '가짜 뉴스'금지
  • 오준석 기자
  • 승인 2018.03.05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알라 룸푸르 (Kuala Lumpur) : 나짓 라작 (Najib Razak) 말레이시아 총리는 지난 8 월 선거 이전에 의회가 의회에서 소집 된 '가짜 뉴스'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했다. 

다가오는 선거 중 Najib의 원수들은 총리가 설립 한 국가 기금 인 1Malaysia Development Berhad (1MDB)에서 실종 된 수십억 달러의 부패 혐의를 부각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2016 년


말레이시아의 술탄 무하마드 (Sultan Muhammad) 국왕은 월요일에 열린 개회에서 의회에서 "가짜 뉴스의 확산과 소셜 미디어에 대한 거짓"을 다루는 법을 도입하려는 정부의 노력을 "크게지지했다"고 말했다.

왕은 의회 개회사에서 전통 왕실 연설에서 "현재 사회 미디어는 사회의 가치와 문화를 형성하는 데 매우 영향력이있다.

이 법안의 최종안은 국회에서 발표되기 전에 "2 ~ 3 주안에"내각 승인을 위해 제출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국가 안타 베르 마마 통신사는 법과 의회를 담당하고있는 Azalina Othman Said 장관이 말했다. 

그러나 Azalina는 내각이 1 개월 간의 국회에서이 법안을 표결하는 데 충분한 시간이 있는지를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고, 이는 국왕의 연설을 주로 논의 할 것이다. 

2015 년에 외국 언론과 뉴스 블로그에 처음 노출 된 1MDB 스캔들은 나 지브가 부당 행위를 부인하고 정부의 주류 언론에 대한 확고한 지배력에도 불구하고 죽기를 거부했다.

미 법무부가 반 클레 콜트 크레이시 (anti-kleptocracy) 이니셔티브에 따라 최대 규모의 조사를 실시한 미국을 포함하여 적어도 6 개국이 1MDB와 관련된 거래를 조사 중이며 펀드에 연결된 자산을 복구하기위한 민사 사건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자국내 독립 매체를 소탕했다. 1MDB 무용담의 초기 단계에서 당국은 한 신문 인 The Edge를 일시 중지하고 나 지브의 역할에 비판적 인 기사를 게시하기 위해 다른 웹 사이트를 차단했습니다. 여기에는 널리 읽혀진 현지 뉴스 웹 사이트 인 Malaysian Inside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싱가포르와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각국 정부는 '가짜 뉴스'확산을 단호히 조장하는 법안을 제의했으며 미디어 권리 옹호론자들은이 지역의 추세를 비난했다. 

야당 의원들은 말레이시아 정부가 이미 광범위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말레이시아에서 그러한 법률의 필요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미이 문제를 다룰 수있는 많은 다른 법률들이있다. 그래서 새로운 법안이 들어올 유일한 이유는 (처벌의) 심각성을 더욱 높이는 것이다."라고 토니 푸아 (Tony Pua) 의원이 말했다. 민주당 행동 당 (DAP). 

경제 계획 담당 장관 인 압둘 라만 다란 (Abdul Rahman Dahlan)은이 법안은이 나라를 잠재적으로 손상시킬 수있는 모든 것을 다루기에 충분할 수 있다고 말했다.

Abdul Rahman은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경제에 관한 (나쁜) 뉴스조차도 나쁘다. (위조 된 뉴스가 될 것이다.

 

 

오준석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94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