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중국 자동차 무역 규정 이의 촉발...미중 관세 올림픽
상태바
테슬라, 중국 자동차 무역 규정 이의 촉발...미중 관세 올림픽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8.03.0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싱턴 = 상하이 = 테슬라 (Tesla Inc) 최고 경영자 (CEO) 엘론 머스크 (Elon Musk)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중국 기업의 외국인 소유권을 제한하고 수입차에 대한 가파른 관세를 부과하는 중국의 자동차 무역 규칙에 이의를 제기 할 것을 촉구했다. 

무스크 대변인은 대통령을 겨냥한 일련의 트위터에서 그는 "일반적으로 수입 관세에 반대하고 있지만 현행 법안은 일을 매우 어렵게 만든다"고 말했다. 이는 신발 앞두고 올림픽 경기에서 경쟁하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테슬라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인 중국에서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지만, 부분적으로는 머스크 (Murk)가 지역 벤처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계속 지니고 있기 때문에 지방 당국과의 협상에서 장애물이되었다.

머스크 (Musk)는 또 "미국 자동차 회사는 중국에 자체 공장의 50 %를 소유 할 수 없다. 그러나 미국에 100 % 중국 소유 EV (전기 자동차) 자동차 회사가있다"고 말했다. 

테슬라는 이전 행정부와의 협상을 통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지만 단지 공정한 결과를 원한다면 관세 / 규칙의 평등성이 이상적 일 수밖에 없다 "며"이는 바람직하지 않다 "고 말했다. 

트럼프는 새 관세에 관한 발표에서 머스크의 트윗 중 하나를 인용했으며,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전 세계 무역 규칙에 의해 공정하게 대우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트럼프는 목요일 철강 및 알루미늄 수입에 대한 가파른 관세를 발표했다.

트럼프 대변인은 정치인들은 "수년간 그것을 알고 있으며 결코 그것에 대해 아무 것도하지 않았으며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다른 나라에 "상호 세금"을 부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럼프는 "우리는 변화하고있다. "공정성을 원한다." 

테슬라는 상하이의 중국 금융 자본에 공장을 짓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난 11 월 머스크는 공장이 3 년 안에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나 테슬라와 중국 당국은 아직 합의를 발표하지 않고있다. 

상하이시 상무위원회는 전화 및 팩스 요청에 즉각적인 답변을하지 않았다. 중국의 테 살라 관리들은 논평을 거부했다.

중국은 자동차에 대한 수입세를 인하하고 신형 자동차에 대한 외국인 소유 원칙을 완화하기위한 파일럿 제도를 시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중국이 완전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가리키는 용어로 사용된다. 

최악의 결과? 

목요일 늦게 Musk는 희망찬 음색을 터뜨렸다. 그는 "중국이 이미 시장 개방에 대한 의지를 보여 주었고 올바른 조치를 취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테슬라 주가는 목요일에 1 % 하락했으며 애프터 마켓 거래에서 거의 1 % 하락했다. 

중국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압박을 가중시키고 있으며, 외국 자동차 업체들이 중국 내 자동차 제조사와 50-50 건의 합작 투자 공장을 설립해야하며 전액 출자 공장을 설립 할 수 없다.

트럼프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중국과의 무역 적자로 많은 돈을 쏟아 부었 기 때문에 중국을 건설하는 데 도움이됐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이나 다른 나라가 우리에게 50 %의 관세를 부과 할 때 어떤 경우에는 그 이상을 부과 할 때 - 우리는 그들에게 아무 것도 부과하지 않는다. 그것은 공평하지 않다. 그것은 공정하지 않다." 

중국은 수입 차량 판매에 대해 25 %의 관세를 부과합니다. 테슬라는 독립성이나 지적 재산권을 훼손하지 않고 중국의 성장하는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기를 원한다.

머스크는 "중국에가는 미국 자동차는 25 %의 수입 관세를 지불하지만 미국 자동차에 오는 중국 자동차는 2.5 % 만 지불하면 10 배의 차이가 난다"고 지적했다. 그는 트럼프에게 "미국과 중국이 자동차에 대해 평등하고 공정한 규칙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의미, 동일한 수입 관세, 소유 제한 및 기타 요소들." 

트럼프 대변인은 미국은 미국 제품이 직면 한 국가에 대해 "세금 부과"를 부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향은 2016 년 11 월에 그의 선거 이후 몇 차례 트럼프를 만났습니다. 2017 년 6 월 트렁크는 파리 기후 협약에서 탈퇴하겠다고 말한 후 백악관 자문위원회에서 철수했습니다.

 

 

서지연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94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