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 : 쿠르드족이 쿠르드족이 민간인들이 아프 린의 시리아 영토를 떠나는 것을 막고 있으며, 어렴풋한 포위 공격에 직면하고 있으며, 그들을 "인간 방패"로 사용할 수 있다는 놀라운 경고가있다. 

유엔 사무소는 시리아 북서부의 아프 린 (Afrin)에서 공습과 지상 공격으로 인한 민간인 사망자와 부상자에 관한 심각한 경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대변인 라비나 샴다 사니 (Ravina Shamdasani)는 쿠르드족이 민간인을 아프리 (Afrin)시에서 떠나는 것을 막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리고) 인간 방패로 사용되기를 열망하고있다.

터키 주도의 군대는 1 월 20 일 쿠르드 족 지역에서 공습 작전을 시작했다.

시리아의 인권 감시기구는 41 명의 어린이를 포함 해 최소한 245 명의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추정합니다. 

금요일 혼자 터키인 주도의 포병 소방으로 Afrin시에서 18 명의 민간인이 사망했습니다. Afrin시에서는 나머지 주민들이 본격적인 포위 공격에 대비해 음식을 사들였습니다. 

그리고 관측소는 목요일에 터키 출신의 군대가 마지막 출구 도로를 자르기 전에 민간인들이 금요일에 미끄러 져 내려고하면서 24 시간 만에 3 만명이 도시를 떠나 갔다고 말했다. 

Shamdasani는 "최근 수십만 명의 민간인이 터키에 주둔 한 다른 지역에서 탈출 한 사람들을 포함하여 위험에 처해있다.

그녀는 "쿠르드 당국이나 쿠르드 군대와 접촉 한 민간인들만 떠날 수 있었다"고 통보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그녀는 "심지어 돈을 지불 한 후에 만 ​​교차 할 수있는 정부 지원 무장 단체에 유인 된 검문소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포격과 폭발 위험을 감수하면서 위험한 길을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또한 인도주의 상황이 악화되면서 우려를 표명하면서 "주요 작전에 필요한 유일한 의료 시설 인 Afrin 병원에 엄청난 압력을 가했다"고 지적했다. 

"터키의 주도 세력에 의한 다른 수자원 관리뿐만 아니라 펌핑 스테이션의 파괴로 심각한 물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Shamdasani는 지상에있는 민간인들이 거주 지역에 로켓 발사기를 배치하는 전투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안전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민간인의 고위험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있다. 민간인은 효과적으로 덫을 놓거나, 살해되고, 부상 당하거나, 포위되고, 인간 방패로 사용되거나, 싸움의 결과로 난민이된다"고 말했다. 

"우리는 전투에서 모든 당사자들에게 전투 지역을 떠나기를 원하는 민간인들이 안전하도록하고, 남아있는 사람들의 보호를 확실히하도록 허락해야한다고 상기시킨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