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여성, Abaya Robe 착용 여부 선택의 자유
상태바
사우디 여성, Abaya Robe 착용 여부 선택의 자유
  • 오준석 기자
  • 승인 2018.03.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야드 : 사우디 아라비아 여성 헤드 커버 또는 검은 색 아바야를 착용 할 필요가 없습니다 - 느슨한 - 피팅, 이슬람 경건의 상징적 전체 길이 가운 - 한 자신의 복장이 "괜찮은 존중"있는 그대로, 나라의 개혁 성향 왕관 왕자가 말했다. 

젊은 왕자 모하마드 빈 살먼 (Mohammad bin Salman) 왕세자의 권력 승화와 함께,이 왕국은 여성들이 혼합 대중 스포츠 행사에 참석하고 올 여름부터 자동차를 운전할 수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등 여성의 권리가 확대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같은 변화는 여성에 대한 계속되는 제약으로 인해 성별로 분리 된 국가가 계속 비판 받고 있지만, 보수적 인 이슬람 왕국의 근대화를 향한 새로운 진보적 경향의 증거로 환영 받고 있습니다.

모하메드 (Mohammed) 왕자는 CBS TV와의 인터뷰에서 "일요일 늦게 방송 된 이슬람 율법은 매우 명확하고 규정되어있다. 여성들은 남성과 같이 예의 바르며 정중 한 복장을하고있다.

"그러나 이것은 특히 검은 abaya 또는 검은 머리 덮개를 지정하지 않습니다. 결정은 전적으로 그녀가 입을 선택의 여지가 존중 복장의 어떤 유형을 결정 남아 있습니다." 

고위 성직자는 지난 달 여자들이 적당히 입어야한다고 말했지만, 이것은 abaya를 입을 필요가 없었다. 

이 진술이 왕국의 여성 복장 규정 집행의 변화를 나타낼 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사우디 아라비아는 샤리아 (sharia)를 구성하는 문서와 관련된 법적 문서를 작성하지 않았으며, 경찰과 사법부는 사우디 여성들에게 아바 야를 착용하도록 요구하는 엄격한 복장 규정을 오래도록 시행해 왔으며 대부분의 경우 머리카락과 얼굴을 가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왕국은 32 세의 왕세자가 수십 년 된 노인 통치자의 힘으로 부상하면서 사회 자유의 신중한 기후를 목격했다. 


사우디 여성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좀 더 다채로운 색의 아바 야를 입기 시작했다. 밝은 파란색과 분홍색은 전통적인 검은 색과는 완전히 대조적이다. 긴 스커트 또는 청바지에 걸친 공개 abayas 또한 나라의 일부 지역에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3 월 8 일 사우디 아라비아의 제다 도시 여성들은 새롭게 획득 한 자유 중 하나를 행사함으로써 국제 여성의 날을 기록했습니다. 조깅 할 권리, 구경꾼을 상하게하는 것에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권리. 

그러나 활동가들은 여성의 해외 여행, 여행 및 기타 활동에 대한 허가를 남성 가족에게 요구하는 이스라엘의 지속적인 후견 제도를 비난했다.

지난주 유엔의 한 감시 당국은 남성 후견을 포함 해 여성에 대한 차별적 관행을 종식시키기 위해 사우디 아라비아에 요청했고, 그들에게 정의를 완전히 부여했습니다.

오준석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96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