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미국 관세 수입의 일부는 스웨터에서 나온다.
상태바
가장 큰 미국 관세 수입의 일부는 스웨터에서 나온다.
  • 유다혜 기자
  • 승인 2018.03.2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은 2017 년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앙 아메리카 등으로부터 거의 140 억 달러의 스웨터를 수입했다.

2017년 수입한 스웨터에 21 억 달러 이상의 수입 세가 부과되어 미국 정부의 중요한 수입 원천이되었다.  이는 개인용 자동차 다음으로 스웨터가 미국에서 두 번째로 수입이 많은 수입 제품이되었다.

전반적으로 미국은 360 억 달러에 달하는 수입 관세 및 수수료 (관세라고도 함)를 부과하여 미국 연방 정부의 모든 수입 중 1 % 이상을 차지했다. 이것은 미국이 부동산 세로 부터 수입을 얻는 것보다 많으며 , 연방 가스세 에서 징수 한 금액과 비슷하다 . 

원인은 스웨터를 많이 수입하기 때문 만이 아니라 비정상적으로 높은 비율로 과세되기 때문이다. 미국은 국경을 통과하는 대부분의 스웨터에 대해 세금으로 약 16 %의 세금을 부과하는데이렇게 높은 비율로 과세되는 다른 제품은 거의 없다.  이는 미국은 수십 년 전부터 지금까지여전히 정치적으로 영향력이 강력한 섬유 산업 을 보호하기 위해 관세를 제정했다 .

아래 표는 미국 정부가 2017 년에 가장 많은 수입을 얻은 10 가지 제품 카테고리를 보여준다. 

앞으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새로운 보호주의 조치가 이 목록을 뒤 흔들어 놓을 수 있다. 트럼프는 최근 철강에 25 %의 관세를, 알루미늄에 10 %의 관세를 부과했으며 , 현재는 작지만 많은 제품들에 대한 관세는 폭발적으로 증가 할 가능성이 있다. 

트럼프 정부 대변인은 아직 발표되지 않은 다양한 중국 제품 에 대한 관세 인상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

하지만 관세 증가으로 인한 수입 증가는 미국을 위한 무료 돈이되지 않는다. 관세 증가에 따라 미국 소비자와 기업의 제품 구입 가격을 더 비싸게 만들 것니다.  즉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과 사업체에 대한 간접세로 작용되어 소비 부담의 증가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 나타 날 수 있다.

유다혜 기자    yoda0306@naver.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96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