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미국 교실 점유 우위 위해 구글과 전쟁
상태바
애플, 미국 교실 점유 우위 위해 구글과 전쟁
  • 유다혜 기자
  • 승인 2018.03.2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은 저렴한 노트북과 문서 도구와 같은 무료 앱을 사용하여 미국 교실을 독점 하고있는데 대해 애플은 교육 시장의 일부라도 회복하기위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

애플 경영진은 오늘 (3 월 27 일) 시카고 고등학교 강당에서 기자, 애널리스트, 교육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최신 교육 제품을 발표했다. 1 시간에 걸친 이벤트에는 새로운 하드웨어가 거의 없었고 소프트웨어 혁신에 많은 초점 두었다. 

다음은 Apple에서 발표 한 모든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 한 것이다.

새로운 iPad

애플은 스타일러스 Pencil을 지원하는 9.7 인치 iPad를 개조했다.  애플의 A10 프로세서, TouchID 지문 스캐너 , 셀프 촬영 및 Skyping을위한 전면 카메라가 장착되었고, 비싼 iPad Pro 와는 달리 Smart Keyboard 케이스를 지원하지 않으며 Logitech이 iPads와 함께 작동하고 $ 49부터 시작하는 Crayon이라고하는 스타일러스를 만들고 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iPads는 32GB 모델에서 329 달러부터 시작하고 애플은 교사와 학교가 299 달러의 할인 된 가격으로구매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애플은 학교를위한 수많은 업데이트와 iWork 애플 리케이션의 새로운 슈트를 발표했다. 주로 교사가 학생의 교과서를 iPad에서 직접 만들고 Apple Pencil을 사용하여 문서를 마크 업할 수있는 새로운 버전의 Pages에 중점을 두었다. 학생들은 수년간 사용한 Google 문서 도구와 마찬가지로 Wi-Fi를 통해 수업을 함께 편집 할 수 있다.

Apple의 Snapchat 형 비디오 응용 프로그램인 클립은 새로운 Apple 디자인 포스터와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미니 프레젠테이션을 즉석에서 쉽게 만들 수있게 해준다.

애플은 선생님들이 학생을 추적 할 수있는 새로운 앱을 출시했으며 기본적으로 이메일을 쓸 수있는 만큼 쉽게 숙제를위한 디지털 유인물을 만들었다. 이 앱을 통해 교사는 교육용 앱 내에서 특정 작업을 학생들에게 할당하고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은 학교와 관련된 모든 iCloud 계정에 200GB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전에 제공되었던 5GB보다 대폭  Microsoft Office 365 가입자에게 1TB의 무료 데이터가 제공 된다.

애플은 곧 아이 패드가 어떻게 교실을위한 강력한 창조적 도구인지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커리큘럼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에 시작한 Everyone Can Code 커리큘럼을 토대로 학생들이 코드 작성을 배우도록 권장한다고 했다.

가격 구조는 새로운 iPad가 대부분의 Chromebook에 대한 진정한 경쟁자가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배제하고있다. . 새로운 iPad 소프트웨어는 프로젝트 작업을 수행하고 학교에서 메모를 훨씬 쉽게 작성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키보드를 입력 할 때 에세이를 읽고 웹을 탐색하고 친구들과 채팅하는 것이 쉽도록 했다. 

하지만 이미 Google의 제품군에 투자 한 학교가 Apple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및 스타일러스 기능을 위해 다시 전환 할 의향이 있는지에 관한 의문은 있다. 

 

 

유다혜 기자    yoda0306@naver.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96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