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베어스 세스 후랭코프.

[윈터뉴스=유다혜 기자] 두산 베어스의 새 외국인 투수 세스 후랭코프(30)가 완벽한 데뷔전을 치렀다.

후랭코프는 2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2피안타 9탈삼진 1볼넷 무실점 호투를 선보였다.

시범경기에서 1경기에서 3⅔이닝 1실점으로 안정감 있는 투구를 보였던 후랭코프는 KBO리그 데뷔전에서도 훌륭한 피칭을 선보였다.

후랭코프는 안정된 제구력을 앞세운 공격적인 투구로 롯데 타자들을 압도했다. 직구와 컷패스트볼, 커브, 체인지업 등 다양한 구질과 볼배합으로 상대팀의 허를 찔러 혼을 빼놨다.

1회초 1회 2사 후 채태인과 이대호에게 각각 볼넷, 안타를 내준 후랭코프는 전준우를 삼구 삼진으로 처리하며 실점 위기를 가볍게 넘겼다. 2회에도 번즈, 한동희, 문규현을 각각 땅볼, 삼진, 땅볼로 막은 후랭코프는 3회 직구, 체인지업, 커브를 앞세워 나종덕, 민병헌, 손아섭을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4회에도 안정적인 피칭을 계속 됐다. 채태인은 삼진으로 잡고, 이대호에게 2루타를 맞았지만, 베이스를 밟지 않고 지나치는 '누의 공과'를 범해 아웃카운트를 올린뒤, 전준우를 삼진으로 잡으며 이닝을 마쳤다. 후랭코프는 5회에 한동희에게 안타를 맞은 이후 6회까지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며 승리투수 요건을 갖춘채 7회에 함덕주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내려갔다.

총 투구수는 83개(스트라이크 52개)였고 최고구속은 150㎞를 기록했다. 두산은 7회부터 좌완 불펜요원 함덕주, 이현승 등을 투입해 롯데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두산은 선발 후랭코프와 타선의 도움으로 5-0으로 승리하며 2연승을 달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