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주차공유사업 협력업체 2019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 (은평구청)
상태바
은평구 주차공유사업 협력업체 2019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 (은평구청)
  • 신다영 기자
  • 승인 2019.01.08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투데이= 신다영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관내 주차공유사업 협력업체 주차장만드는사람들(주)에서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도시재생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주만사’(주)는 낮시간대에 비어있는 거주자우선 주차 공간을 공유하여 타인이 주차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템으로 사업을 따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 창업공간, 운영경비, 사업모델 개발비, 홍보 및 마케팅비 등 5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ARSPARKING은 기존 ‘앱’을 이용 주차 공유가 가능했던 방식에서 전화를 통해서도 무인으로 주차 및 결제가 가능토록 하는 전국 최초 무인 주차공유시스템이다.

은평구는 2018년 시범사업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3월 시작된 주차공유는 현재 70면의 주차면에서 월 432대 이상 주차하여 주차 공유 ‘앱’ 평균 이용건수 2.04대 보다 3배 높은 6.17대를 달성하였다.

‘주만사(주)’ 김성환 대표는 “사업 초기 시범 사업의 기회조차 얻을 수 없었으나 은평구에서 기회를 주었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어떤 주부 고객께서 “아이가 아파 병원에 갔는데 병원 주차장이 만차라 어찌할 바를 몰랐는데 인근 공영주차장 안내문을 보고 거주자우선주차 자리에 전화 한통으로 바로 주차를 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고 하여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모든 주차장에서 쉽고 빠른 주차 공유가 가능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다영 기자    wn301s@nate.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313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