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신다영 기자] 2019시즌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속초를 방문한 선수단으로 관광비수기 지역경제가 활기를 띄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축구 23개팀, 야구 5개팀 태권도 6개팀, 육상 16개팀, 카누 2개팀 등 총 5종목 52개팀 1,174명이 전지훈련을 확정하고 평균 15일 이상 체류하면서 중목별 훈련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그 규모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속초시는 수도권과의 접근성, 풍부한 먹거리, 깨끗하고 다량의 숙박시설, 타 지역보다 따뜻한 날씨 등 동계 전지훈련지로의 이점을 두루 갖추고 있어 지속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시는 전지훈련팀에 체육시설 사용료 감면은 물론 속초시박물관, 설악워터피아, 코마린 요트공원, 영랑호 화랑도체험관광지 등 공공 및 민간 관광시설에 대한 입장료 할인 등의 편의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축구 전지훈련팀 23개팀 681명은 설악동 숙박업소에 1월중 장기체류 할 예정으로 관광비수기에 설악동 숙박단지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관광 비수기에 지역경제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전지훈련팀의 유치를 위해 지역의 강점을 홍보하고 체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