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신다영 기자] 실비보험은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큰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의료비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다. 또한 국민건강보험에서 제외되는 각종 비급여 의료비 항목을 대체할 수 있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실비 보험은 병원에서 사용한 약제비, 치료비, 입원비 등 의료비의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기본형 실손보험과 특약형으로 분리 개정되었다. 입통원 의료비에 대해 기본형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일부 자기부담금만 제외하고 보상한도 내에서 환급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유형에 따라 금액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해 보장 내용과 실비 보험료을 따져보는 것이 좋겠다.

또한 실비 보험은 보장항목과 단독가입 형태를 추가해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다. 단독형일 경우 의료실비인 질병 입원, 상해 입원, 질병 통원, 상해 통원만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저렴하고 순수보장형으로 만기환급금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약형의 경우 의료실비보장 외에 후유장해, 사망 등 다양한 보장으로 암, 뇌졸중, 운전자보험 등을 특약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우리나라 3대 질병으로 불리는 심근경색, 뇌졸중, 뇌출혈 관련 질환에 대한 보장을 한 번에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이들이 암보험을 찾는다. 암보험을 통해서 암진단비, 암수술비, 암치료비 같은 큰돈 마련이 가능하고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하여 치료비에 대한 걱정이 확실히 줄어들기 때문에 암 치료에 전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보험 회사별로 보장 내용이 비슷하나 상품별, 조건별로 보험료는 차이를 보인다. 보험 가입을 희망한다면 인터넷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더 저렴해지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