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신다영 기자] 최근 고령화 현상이 빠르게 진행 되어 노후가 길어지면서 발생되는 고액의 의료비 문제로 인해 노년층의 생존에 위협을 주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의료비 중 비급여 항목인 MRI, CI, 내시경, 초음파 검사 등의 비용이 꽤 높기 때문에 노후 의료비 부담감을 덜기 위해서라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한다.

한편 우리나라 3대 질병으로 불리는 심근경색, 뇌졸중, 뇌출혈 관련 질환에 대한 보장을 한 번에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이들이 암보험을 찾는다.

실비보험은 지출한 의료비의 80~90% 까지를 돌려 받을 수 있는데, MRI 촬영, CT 촬영 등 비용이 높은 검사비용부터 암, 뇌졸증 등 중요 질병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은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만기환급형은 환급금이 적립되면서 보험료가 올라가 부담이 될 수 있는 반면 순수보장형은 매달 보험료를 낮춰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 보험료는 가입자의 나이와 보장 기간 그리고 금액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20~30대는 2만원선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40대 이상이 되면 보험료가 오르면서 가입 내용 또한 제한이 될 수 있으므로 나중으로 미루기 보다는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통해서 암진단비, 암수술비, 암치료비 같은 큰돈 마련이 가능하고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하여 치료비에 대한 걱정이 확실히 줄어들기 때문에 암 치료에 전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운전자보험, 치아보험 등의 보험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보험사별로 주 계약과 특약 구성이 다를 수 있고, 자기 부담금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발생하므로 여러 개의 보험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선택해야만 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