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권오규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25일 자신의 경남도지사 재임시절 경남도에서 주요요직을 지낸 조진래 전 의원이 사망한 사건과 관련, "채용비리 수사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라며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보복에만 혈안이 되어 보복 수사로, 그 사이 수사 압박으로 자살을 한 사람이 과연 몇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홍준표 전 대표는 특히 "나와 일했던 경남도 공무원들은 죄다 좌천시키거나 한직으로 물러나게 했다"라며 "참으로 못되고 몹쓸 정권"이라고 비난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날 잡기 위해 내 주변을 아무리 조작해 털어 봐도 나오는 게 없을 것"이라며 "나는 너희들처럼 살지 않았다"라고 언급, 너희들이 누구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홍 전 대표 뿐 아니라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지방선거에서 한국당 창원시장 후보로 나섰던 조 전 의원이 오늘 스스로 목숨을 끊은 채 발견됐다. 지난 2013년 채용비리와 관련됐다는 혐의로 경찰과 검찰의 소환 조사를 받은 뒤 일어난 일"이라며 "도대체 몇 명이 더 필요한가?"라고 반발했다.

경찰에 따르면 조진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8시 경남 함안군 법수면 엄암길에 있는 조 전 의원의 본가 사랑채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숨진 채 발견된 조진래 의원의 주변에서 노끈이 발견됐다.

사망한 조진래 전 의원은 대표적인 '친홍(친홍준표)' 인사였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