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에 파주 가볼만한 곳, 맛집 도라전망대, 감악산 출렁다리, 마장호수 흔들다리, 통일동산두부마을, 소고기 말이, 원주 선진사슴방목장, 고흥 나로도 쑥섬이 등장한다.

6월 12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087회에서는 고흥 나로도 쑥섬 부부의 비밀의 정원!, 스릴 가득, 파주여행, 가볼만한 곳, 맛집, 엘크사슴으로 이룬 원주 사슴방목장 대박의 꿈, 오래된 선글라스, 눈 건강엔 독?이 차례로 전파를 탄다.

 [수상한 가족] 고흥 나로도 쑥섬 부부의 비밀의 정원!

드넓은 바다와 천혜의 자연이 숨 쉬는 전라남도 고흥군 나로도~ 이곳에 오늘의 수상한 가족이 있다! 그 주인공은 마을 유명 인사나 다름없는 김상현(51) 씨와 고채훈(48) 씨 부부! 20년 넘게 자리를 지키며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져온 약사 채훈 씨. 마치 일대일 주치의처럼 사람들의 몸 상태를 속속들이 꿰고 있는 그녀는, 살뜰히 주민들을 챙기는 상냥한 성격 덕에 마을에서도 인기 만점이다. 그런데 그녀가 마을 주민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는 건, 다른 특별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라는데! 그건 바로 나로도 인근에 위치한 ‘쑥섬(애도)’에 그녀와 남편 상현 씨가 만든 커다란 정원 때문!

쑥섬의 정상에 올라가면 펼쳐지는 형형색색 꽃들의 왕국! 400여 종에 이르는 수많은 꽃이 자연 모습 그대로 곳곳에 피어있다. 수국과 이베리스 등 현재 피어있는 꽃만 100여 종에 달하는데! 10여 년간의 사전 준비와 공부를 마치고, 다시 또 10여 년간의 노력 끝에, 쑥섬에 초대형 꽃밭을 완성한 부부. 두 사람은 지금도 1년 365일 밤낮 가리지 않고 한 송이~ 한 송이~ 손수 꽃들을 가꾸고 있는데! 부부의 노력과 애정 덕분에 고흥의 숨은 명소로 다시 태어난 쑥섬! 부부는 대체 무슨 이유로 사비를 털어 쑥섬을 가꾸게 됐을까? 쑥섬에 비밀의 화원을 완성한 부부의 이야기~ <수상한 가족>에서 만나보자!

[파주여행] 파주 가볼만한 곳, 맛집 스릴 가득, 파주여행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찾아간 오늘의 여행지! 바로 북한과 가장 가까이 위치한 경기도 파주시다! 우리가 잘 모르는 안보관광지도 있다는데~ 민간인 통제구역에 위치해 있어서 신분증 지참은 필수! 개인적인 출입도 금한다는 이곳! 바로 최근에 신축한 신 도라전망대!

높낮이가 다양한 망원경을 통해 저 멀리 개성시와 송학산까지 볼 수 있다는데! 뿐만 아니라 등산객들이 주로 간다는 감악산에 가면 건물 12층이라는 높이 45미터, 길이 150m의 출렁다리를 만날 수 있는데~ 산악 보도교로 설마리 골짜기 양쪽을 연결해 새로운 산행코스로 떠오르고 있다고!

어디 이뿐이랴~ 길이 220m로 국내 최장길이 다리로 알려진 마장호수의 출렁다리도 있으니~ 다리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고 마장 호수위에 설치해 물 위를 걷는 스릴을 느낄 수 있다고!

파주의 볼거리를 즐겼다면 지금부터는 파주의 먹거리를 맛볼 차례! 파주 장단면에서 난다해서 이름 붙여진 장단콩! 천혜의 환경을 자랑하는 DMZ 장단에서 재배되는 장단콩만을 고집해 된장, 간장, 고추장, 청국장 등의 전통장은 물론, 두부보쌈, 두부전골, 장단콩 정식까지 맛볼 수 있다고!!

파주의 두 번째 맛은 움푹한 가마솥 위에서 지글지글 구워지는 소고기 말이! 몸에 좋은 부추와 깻잎을 넣고 한우로 돌돌 감싼 소고기 말이는 구운 치즈와 함께 먹어도 맛있다는데~ 어디 이뿐이랴! 얼음동동 시원한 막국수도 있다고!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파주 여행하러 떠나보자!

[시골 부자] 원주 선진사슴방목장 엘크사슴으로 이룬 대박의 꿈

강원도 원주시, 이곳에 초대형 동물로 억대 매출을 달성한 남자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엘크사슴 목장을 운영하는 강연식(49) 씨! 약 10만㎡의 드넓은 초원에서 15마리의 엘크사슴을 방목하여 기르고 있단다. 사슴과 동물 중에서 뿔과 몸짓이 가장 크다고 알려진 엘크사슴은 성격이 난폭하다는데. 이 시기에는 양처럼 순해진다고 한다.

그 이유는 바로 녹용 때문! 수놈의 남성호르몬이 녹용 성장에 관여를 해 남성성이 없어셔 순해진다는 것! 해서 5월과 6월이 가장 정신이 없다고! 바로 녹용 채취 기간이기 때문이라고. 양질의 녹용을 얻기 위해 하루에 한 번, 칡덩쿨과 두릅을 풀에 섞어 영양만점 사료를 사슴에게 먹이고 있단다!!

뿔 한 개의 무게는 10kg. 이른 아침부터 녹용 채취를 하기 위해 분주한 연식 씨! 마취가 완료된 엘크사슴 뿔을 전용 톱을 이용해서 잘라내면 끝. 녹용 채취가 끝나면 혹여나 망가진 울타리가 있는지 매번 확인을 하고 보수를 한다고. 이 작업 역시 지금밖에 할 수 없단다 가을철 사나워지는 엘크사슴 때문에 방목장에 들어갈수가 없기 때문! 아버지 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가업. 그렇기에 100년 전통을 목표로 삼고 있다는데. 오늘도 힘차게 살아가는 강연식 씨의 이야기를 <시골 부자>에서 소개한다.

[비밀수첩] 오래된 선글라스, 눈 건강엔 독?  

여름엔 필수라는 선글라스! 그런데 오래 된 선글라스를 사용해도 괜찮을까' 등의 질문이 끊이지 않는다. 실제로 짧게는 3년부터 길게는 10년 된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있다는 문정선(45세)주부의 선글라스 자외선 투과율을 비교해봤다.

전문가에 따르면 선글라스 사용 정도에 따라서 수명이 달라질 수 있단다. 선글라스에 관한 또 다른 궁금증. 짙은 선글라스가 자외선 차단이 더 잘 된다? 전문가는 선글라스 색과 기능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 한편 여름 또 다른 필수 아이템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제 또한 SNS상에서 수명 관련 질문 글이 올라오고 있다는데. 실험 결과 오래된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떨어지고 피부 질환을 일으켜 안 바르니만 못하단다. 똑똑하게 알아야 건강하게 사용한다! 여름 아이템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제의 수명 논란! [비밀수첩]에서 공개한다!

파주 가볼만한 곳, 맛집 도라전망대, 감악산 출렁다리, 마장호수 흔들다리, 통일동산두부마을, 소고기 말이, 원주 선진사슴방목장, 고흥 나로도 쑥섬이 소개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6월 12일 오후 5시 55분 MBC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6월 12일 (수) 방송정보] 
 
[파주여행]
▶ 통일동산두부마을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480
▶ 삼고집 파주점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106

*그외 도라전망대, 감악산 출렁다리, 마장호수 흔들다리 등장 

[시골 부자]
▶ 선진사슴방목장 : 강원 원주시 문막읍 밤상골길 285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