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와 송혜교가 이혼조정신청을 한 가운데 박보검을 둘러싸고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지라시'가 급속도로 퍼진 상태다.

탤런트 송중기(34)가 송혜교(38)의 이혼 조정신청을 두고 각종 루머가 폭발적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박보검을 포함한 당사자들이 강경한 법적대응을 예고하며 그 배경에 궁금증이 집중되고 있다.

탤런트 박보검(26)은 27일 송중기·송혜교의 이혼과 관련한 루머에 법적으로 대응한다고 선언했다.

박보검과 송중기의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7일 "'박보검이 송중기·송혜교 이혼에 책임이 있다'는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송혜교씨와 드라마 '남자친구'에 함께 출연해 이혼 파장이 그쪽으로 간 것 같은데,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박보검 소속사 관계자는 "본인도 속상해한다. '남자친구'를 같이 해 이슈될 것이라고는 예상했지만, 이런 루머가 돌줄은 몰랐다"며 "지라시가 실시간으로 퍼지고 있어서 강력하게 법적대응하려고 한다. 이전에도 다른 이슈 관련 지라시가 퍼지면 맞는 부분도 있어서 믿는 분들이 많았는데, 근거없는 악성 루머"라고 강조했다.

송중기도 역시 소속사를 통해 "악의적인 비방 및 허위사실 유포, 각종 루머와 명예훼손 게시물에 대해 오늘부로 법적대응을 시작했음을 알린다"며 "악의성 비방과 온오프라인, 모바일을 통한 허위사실은 유포는 명백한 범죄행위다. 본인은 물론 가족과 소속사, 팬 분들에게도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송혜교의 법률대리인 법률사무소 지명의 박영식 변호사도 "송혜교·송중기씨는 이혼을 하기로 합의했다. 그에 따라 이혼 절차 진행을 위해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한 상황"이라며 "양측은 이미 이혼에 합의한 상태로 이에 따른 조정 절차만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송혜교의 유책, 이혼 관련 루머 등과 관련해서는 "입장을 밝힐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송혜교는 올 1월 막을 내린 tvN '남자친구'에서 박보검과 달콤한 로맨스를 그렸다. 당시 제작발표회에서 송혜교는 송중기 관련 질문을 꺼리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송중기씨가 응원해 준 말은 없느냐', '결혼 후 첫 복귀작이라서 부담돼 다이어트를 한 것이냐' 등의 추가 질문이 이어졌다. 결국 송혜교는 "중기씨가 '열심히 하라, 잘 지켜보겠다'고 했다", "박보검과 연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했다.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라고 답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지라시'가 급속도로 퍼진 상태다. '송혜교가 12세 연하 박보검과 바람을 피웠다'는 따위다. 박보검과 송중기의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송혜교씨와 드라마 '남자친구'에 함께 출연해 이혼 파장이 그쪽으로 간 것 같은데, 근거없는 악성 루머"라며 "본인도 속상해한다. '남자친구'를 같이 해 이슈될 것이라고는 예상했지만, 이런 루머가 돌줄은 몰랐다"며 "지라시가 실시간으로 퍼지고 있어서 강력하게 법적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예계 관계자 A는 "두달 전쯤부터 송중기·송혜교 부부의 이혼설이 들려왔다"며 "지난해 말 두 사람이 각각 '아스달 연대기'와 '남자친구' 촬영에 들어갔을 때부터 사이가 틀어졌다. 송중기는 '아스달 연대기' 종방 후 알리려고 했지만, 이혼설이 계속 퍼져 방송 중반에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고 추측했다.

다른 관계자 B는 "'아스달 연대기' 촬영 당시에도 여러가지 이야기가 쏟아졌다"며 "송중기가 개인적인 스트레스 탓에 힘들어했고, 탈모도 엄청 심하게 왔다. 스태프들 사이에서 '부부관계에 무슨 일 있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였다"고 귀띔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