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2일 월요일 중복,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일년중에 가장 덥다는 삼복 더위 가운데 중복인 7월 22일 월요일 오늘의 운세. 중복은 삼복(三伏) 가운데 두번째에 드는 복날로 초복과 말복 사이의 절기여서 더위가 절정을 이룬다. 중복인 7월 22일 오늘은 음력으로 6월 20일 기해(己亥)년 신미(辛未)월 경신(庚申)일로 원숭이띠(잔나비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원숭이띠(잔나비띠) 생은 성격이 밝고 항상 긍정적으로 살아가려는 적극성이 있다. 감각이 뛰어나 모방하는 재주도 탁월하다고 한다. 양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 움직이기를 좋아하고 사교적이다. 대중이나 조직을 이끄는 입장에 서면 그 재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다.

하지만 기운이 산만해 지속성이 모자라는 흠이 있다. 말이 많아 오해받기도 쉽다. 신중하고 지속성을 갖도록 노력하고, 잔재주가 화근이 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한편 원숭이띠와 잘 맞는 띠로는 쥐띠, 용띠, 말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소띠, 범띠, 원숭이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9년 7월 22일 월요일 (음력 6월 20일 경신·庚申, 중복)

▶쥐띠 운세= 태풍이 지나면 바다는 서서히 잔잔해진다. 지금은 어려워도 앞으로 밝은 미래가 기다린다. 성급히 굴기보다 조금 늦더라도 ㅂ, ㅇ, ㅊ 성씨와 상의해 주변을 정리하라. 쥐, 뱀, 원숭이띠 멀리함이 좋을 듯. 자신감이 필요할 때다. 연구직이 적격.

▶소띠 운세= 금전관계로 가정불화가 있을 듯하니 보증이나 책임 전가될 일은 피함이 좋을 듯. 이혼남녀는 우연히 만난 사람이 혼인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나 뒷일이 정리되어야 한다. 1, 3, 8월생을 조심할 것. 건강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이니 조심하라.

▶범띠(호랑이띠) 운세= 작은 일로 큰 호평을 듣고 승진운도 따를 듯. 사업가는 소득이 짭짤한 운세이니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때다. ㅅ, ㅇ, ㅎ성씨에게 길한 날. 동남쪽에서 힘 솟는 소식 들릴 듯. 애정은 갈등의 연속이니 늦었지만 부모형제의 뜻을 따르는 것도 좋을 듯.

▶토끼띠 운세= 지혜로운 판단으로 모든 일을 정리해야 할 때. 사업가는 지나친 확장은 삼가고 시험 준비하는 사람은 마침내 실력으로 합격소식 들을 듯. 하는 일 안 되면 잠자는 머리방향 변동하라. 형제간 금전거래는 심사숙고해야 한다.

▶용띠 운세= 항상 욕심이 앞서니 득이 없다. 말부터 내세우지 말고 실천부터 하라.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자신을 갖고 부부의 뜻이 일치되는 일은 100% 성공한다. 여성을 존중하고 주변을 정리하라. 투기는 삼가. 매사에 지나치게 신경을 곤두세우므로 잔병이 심할 수 있으니 조심.

▶뱀띠 운세= 마음은 천사 같지만 알아주는 사람이 없으니 답답하다. 차차 순조롭게 풀리니 물건은 아내에게 맡기고 아내를 사랑해야 한다. 풀리지 않는 일은 같은 띠와 상의하라. 배에 흉터있는 자 애정불운의 날이니 조심할 것. 4, 5, 6월생 밝은색으로 단장.

▶말띠 운세= 남의 것 챙겨주다가 자기 것 잃는 줄 모른다.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 희생정신도 좋지만 자신의 것부터 정리함이 좋을 듯. 2, 8, 11월생 가정을 지켜라. 행복은 마음에 있다. 타인으로 인한 손재가 우려된다. 지금은 진퇴양난이지만 곧 행운이 온다.

▶양띠 운세= 보안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다. 모처럼 새로운 것이 계획단계에서 누설될 수 있으니 ㄱ, ㅈ, ㅎ성씨에게 감정사는 언행을 조심할 것. 팔고자 하는 것 남쪽에 길이 있다. 묶였던 증서 풀릴 것이다. 부부갈등 심각하니 지혜로운 처세로 다가설 것.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윗자리에 있다고 자만심으로 아랫사람을 대하다가 봉변 당할 운. 각별히 말조심을 해야 할 것이며 특히 개, 양, 닭띠의 비위를 상하게 하면 후회막급이다. 세상에 비밀은 없는 법. 먼 눈이 무섭다. 내일의 번영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탑을 쌓아야 한다.

▶닭띠 운세= 자녀들이 아직 어리다고 방심하지 말고 각별히 신경을 써서 보살핌이 좋을 듯. 뜻하지 않은 관재가 있을 수 있다. 아들자랑 하지 말고 딸 없다고 남의 자식 신경 쓰면 바보. 1, 9, 12월생 내 것만 생각하라. 내 것 주고도 우는 사랑 격이다.

▶개띠 운세= 필요 이상으로 불만을 드러내다가 신상에 어려운 일이 닥치겠다. 과묵한 인내가 요구된다. 아랫사람의 조언을 받아들이는 것도 현명하다. 기분 상하는 일 많다. 밝은색으로 단장하라. 동업은 안 된다. 1, 3, 5월생 한숨만 쉬지 말고 전진할 것.

▶돼지띠 운세= 안 보이는 눈으로 바늘을 찾는 것처럼 답답하고 고달프다. 그러나 노력과 지혜가 따르면 아주 가까운 곳에서 아주 큰 도움의 손길이 있다. ㅇ, ㅈ, ㅊ성씨에게 답답함을 상담하는 오후가 되라. 4, 7, 12월생 자신이 가야 할 길을 확실히 정함이 좋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