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3일 대서,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7월 23일 화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중복에 이어 일년중 가장 더운 절기인 대서(大暑)다. 대서 때는 장마가 끝나고 더위가 가장 심하다. 예부터 대서에는 더위 때문에 “염소뿔도 녹는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였다. 오늘은 음력으로 6월 21일 기해(己亥)년 신미(辛未)월 신유(辛酉)일로 닭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닭띠 생은 결단력을 겸비해 사물을 이루는 비상한 재주가 있다. 날카롭고 단정하고 체계적이다. 지능과 지모가 뛰어나 무슨 일이든 꼼꼼하게 처리해 헛일을 하지 않는 편이다.  주위에 인심을 사 정보수집 능력도 탁월하고 예견력도 지녔다.

하지만 자아 중심적이고 고집이 센 면은 단점으로 꼽힌다. 이기적으로 자신의 이익만을 좇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닭띠 생은 크게 되든가 졸아들든가 독단적인 운기를 타고 났으므로 자신의 지적 능력을 어떻게 쓰는가에 달렸다고 한다.

한편 닭띠와 잘 맞는 띠로는 소띠, 용띠, 뱀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토끼띠, 말띠, 양띠, 닭띠, 개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9년 7월 23일 화요일 (음력 6월 21일 신유, 대서)

▶쥐띠 운세=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욕심만 앞세우면 실패를 자초하니 용기와 자신감이 필요한 때. 2, 8, 12월생 울상이다. 자존심을 버리고 주위의 도움을 받을 것. 도움 줄 사람이 있다는 것도 복이다.

▶소띠 운세= 필요 이상으로 칭찬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아무 생각 없이 믿었다가 손해 볼 수 있다. 애정은 마음만 들뜨게 하고 실속이 없겠다. 유혹은 잘못된 상황판단에서 오는 것. ㄱ, ㅇ, ㅂ성씨를 피하고 인내가 요구된다.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산만한 주위를 정리함이 어떨지.

▶범띠(호랑이띠) 운세= 갈 길은 멀지만 차분한 마음으로 시작함이 좋겠다. 실력배양에 힘을 쓰고 요행이나 헛된 욕망을 갖지 않아야 한다. 서서히 빛이 보일 듯하다. 멀리할 자 멀리하고 잡아야 할 자 꼭 잡아라. 기회는 항상 오는 것이 아니다. 돼지, 호랑이띠와 함께함이 좋을 듯.

▶토끼띠 운세= 훈계하는 자를 은인으로 알고 칭찬하는 자는 적으로 알라.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 행동해야 미래에 빛이 든다. 경쟁자가 평가하고 있으니 진실을 보임이 좋다. 4, 6, 10월생 제조업자에게 금운이 올 듯. 씨를 뿌린 후 때가 되어야 수확할 수 있는 법.

▶용띠 운세= 작은 것이 모여 큰 것이 된다. 지나친 확장보다는 현상태가 중요하다. 건축이나 요식업을 하는 사람은 꾸준히 지키는 것이 좋겠다. 철재를 다루는 사람은 인간관계를 잘해야 한다. 1, 9, 12월생 여행길 횡재수. 빨간색으로 단장해볼 것.

▶뱀띠 운세= 계획한 일은 잘 풀리겠으나 동기간의 문제로 불화가 생길 우려. 말이 와전될까 염려되니 언행 조심. 모임에 가거든 기름기 많은 음식은 삼가라. 체중에 당장 영향을 미친다. ㅇ, ㅈ, ㅂ성씨는 특히 조심. 두 곳에 투자하면 본전도 못 뽑는다.

▶말띠 운세= 고진감래. 약간의 고통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 아파도 참고 견디면 더 좋은 일이 생긴다. 의연한 자세로 때를 기다려라. 신병이 잦을 때다. 금운은 왕왕하니 투자에 길하다. 알쏠달쏭하게 느껴지는 애정은 더 늦기 전에 결단 요한다.

▶양띠 운세= 필요 이상으로 남에게 참견하면 나에게 손해가 오겠으니 주의하라. 애정에는 언쟁이 좀 있겠으나 오후에는 순조롭게 화목 유지될 듯. 1, 2, 3월생 검정색 옷은 불길하여 모든 것 중단. 하는 일 잘된다고 마음이 들뜨면 실수를 저지를 듯.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일은 쌓이고 마음은 급한데 장애가 따르겠다. 혼자서 공을 차지하려는 욕심을 버리고 친지의 협조를 받는 것이 좋겠다. 1, 2, 8월생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한 고비를 넘기는 지혜이다. 마음을 다스릴 것. 책임을 다하고 일은 마무리에 신경써야 할 듯.

▶닭띠 운세= 목적도 분별 못한 채 동서로 분주하기만 하니 성취가 어렵다. 침착하게 순서대로 처리함이 좋겠다. 동업을 피하는 것이 내일의 웃음. 아들보다 딸을 더 배려해도 좋지만 우애도 고려하라. 재물과 문서를 놓고 송사 있겠으니 지나친 욕심은 금물.

▶개띠 운세= 용기있는 자만이 정상에 오를 수 있다. 투지를 품고 전진하라. 매사 서서히 풀릴 듯하니 자신감으로 설계하라. 여행에도 때가 있는 법. 지금은 아니다. 음주 조심. 5, 7, 11월생을 조심하라. 모험은 피함이 좋다. 후회할 일 생길 듯.

▶돼지띠 운세= 분수 밖의 지나친 욕심으로 확장했다가 힘에 겨워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아내에게 도움을 청하라. 북쪽에 행운이 있으니 친지나 동료와 상의하면 길함. 사랑싸움에는 양보심이 정답. 애정은 술에 물탄 격이고 자금난은 풀릴 줄 모르는구나.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